미백이란? 미백의 의미, 피부미백에 좋은 음식, 영양소

2017. 7. 27. 23:50 [효능, 효과]/식품이야기

피부가 하얀 사람을 보면 내 피부도 저렇게 하얗게 되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보통 피부를 하얗게 하는것을 피부 미백 효과라고 하는데 이번에는 미백의 의미와 피부 미백에 좋은 영양소와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백이란? 미백의 의미

유럽의 하얀 피부를 가진 미인을 보면 흰 피부가 부럽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특히 여성이 많을 것입니다.

우리나라도 요즘에는 서양사람같이 흰 피부를 가진 사람도 가끔 볼 수 있습니다. 선천적인 것도 있겠지만 아마도 많은 관리를 통해서 그렇게 하얀 피부를 얻게 되었을 것입니다. 

그렇게 하얗고 깨끗한 피부를 동경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미백상품이 시중에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보통 미백이라고 하면 피부를 하얗게 만드는것이라고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데 정확히 말하면 미백은 「칙칙함의 개선」 「기미의 예방」 「피부를 밝게하는 것」입니다.

사람이 본래 태어날 때부터 가지고있는 피부의 색으로 되돌리는것이 "미백"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일상의 건조함이나 자극, 자외선, 건강상태로 인해서 자신의 본래의 피부색보다 어두워지거나 검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백은 "탈색으로 흰색을 만드는것이 아니라 본인이 본래 태어날 때부터 가지고있는 하얀 피부로 되돌리는 것"입니다.






피부미백에 좋은 영양소, 음식 - [ 비타민C ]




비타민C는 "피부의 구세주"입니다. 피부의 기미의 원인이되는 멜라닌의 생성과 잡티를 억제해 줍니다.

비타민C는 채소로는 고추, 파슬리, 브로콜리, 파프리카, 과일은 레몬, 키위, 딸기등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C는 하루에 최소 100mg은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미백 목적으로 섭취한다면 2000mg을 목표로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비타민C는 몸 속에 모아 둘 수 없기 때문에 적은 양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비타민C는 열에 약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생으로 먹도록 하세요. 채소를 조리 할 때 삶으면 비타민C가 파괴되고 유실되므로 쪄서 먹는것이 좋습니다.


또 비타민E와 함께 섭취하면 섭취량과 흡수량을 높일 수 있습니다. 비타민E는 닭고기, 참깨, 꽁치, 시금치, 견과류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C를 섭취할때는 꼭 비타민E를 함께 섭취하도록 하세요.






피부미백에 좋은 영양소, 음식 - [ 리코펜 ]




리코펜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데 비타민E의 100배의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몸은 나이와 함께 산환되면서 노화됩니다. [산화 = 노화]라 할 수 있는데 리코펜은 피부의 노화를 막아줍니다.

또, 멜라닌의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도있고, 미백, 피부미용, 다이어트, 항암효과등 여러가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리코펜은 토마토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지용성 영양이므로 기름에 녹기 쉬운 성질이 있습니다. 또 열에 강하기 때문에 볶거나 끓여도 그 성분이 손상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흡수율이 올라가므로 토마토 요리를 할 때는 샐러드보다는 익혀서 먹는 요리를 하도록 하세요.


리코펜의 하루 섭취 기준은 약 15mg입니다. 이것은 큰 토마토 2개 분량입니다.

리코펜은 토마토 외에도 감, 수박, 자몽, 당근등에도 함유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