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트러블, 피부 미용에 좋은 식품

2017. 3. 12. 11:47 [효능, 효과]/식품이야기

식사는 건강에도 미용에도 매우 중요합니다. 건강하지 않으면 피부미용도 없어요.


미용과 식사는 깊은 관계가 있습니다. 

매일 먹는 삼시세끼에 조금 신경을 쓰는 것만으로 깨끗한 피부와 건강에 좋은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피부미용과 건강에 모두 좋은 식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식사만으로 깨끗한 피부를


인간은 매일 세끼의 식사를합니다. 예전에 여성은 집안일을 하며 세끼를 꼬박꼬박 챙겨먹었었죠. 

하지만 최근에는 여성도 바쁜 생활을 하면서 패스트푸드등으로 대충 때우거나 아예 거르는 일도 많습니다.

그로인해 영양균형이 깨지기도 합니다.

식사를 할 시간이 없을 때는 야채주스만마셔도 영양학 적으로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인간이 건강하게 생활하기 위해서는 5대 영양소(단백질, 당질, 지질, 미네랄, 비타민)가 필요합니다. 

피부미용에는 특히 비타민이 중요하지만 비타민만으로는 피부미용효과가 극대화되지 않습니다.

미용 효과가 높은 성분을 섭취하면서 5대 영양소를 균형있게 섭취하는것이 고운 피부를 만드는 지름길입니다.

균형 잡힌 식사는 새로운 세포를 만들고 신진대사를 높여줍니다. 신진대사가 올라가면 노폐물이 쌓이지 않아 피부상태가 개선되게 됩니다.


매일 먹는 식사에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더 예뻐지고 건강해 질 수 있습니다.

피부 미용에 좋은 식품에 대해 알려드릴테니 여러분의 식생활에 많이 활용해보세요.






피부 미용에 좋은 식품


아름다운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비타민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타민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피부 상태에 섭취해야할 비타민이 다릅니다. 그래서 피부 트러블별로 미용 효과가 있는 식품을 알아보겠습니다.







○ 피부염(트러블)을 개선하는 식품



요거트

요거트에는 유산균이 많이 들어있어 정장효과가 있어 위장의 상태를 좋게 해줍니다.


위장의 상태가 좋아지면서 변비가 해소되고 피부가 거칠어지는것을 막아줍니다.

또 선인균의 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비타민B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비타민B는 피부 트러블을 해소하는 효과가 높은 영양소이기도 합니다. 




표고 버섯

표고 버섯에는 신진대사를 높여 피부 트러블을 개선하는 비타민B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 비타민B1도 포함되어있어 변비 해소와 빈혈 예방에도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또 나이아신이라는 성분이 피부염 방지 효과가 있어서, 여드름이나 뾰루지등을 개선하고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피부에 윤기



청국장

청국장에는 건강에 필요한 대부분의 영양소가 들어있습니다. 청국장에는 단백질, 무기질, 지방, 비타민이 균형있게 들어있습니다.


균형 잡힌 영양을 섭취 할 수 있어서 피부에 윤기를 내고 피부염을 예방 해주는 식품입니다. 

청국장이 먹기에는 불편해도 자주 섭취하면 여러가지 영양소를 균형있게 섭취할 수 있어서 건강과 피부가 둘다 좋아 집니다.









○ 주름의 예방



오이, 키위, 파프리카

이것들의 공통점은 피부에 수분을 축적하여 피부에 수분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특히 오이는 90%가 수분으로되어있거 비타민C와 칼륨, 카로틴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이는 먹을뿐만 아니라 오이 얇게 썰어 피부에 팩으로 붙이면 비타민C의 효과로 콜라겐 생성을 도와하여 피부재생 효과도 있습니다.






밖에도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비타민E가 많은 시금치와 호박도 피부미용에 좋은 식품입니다.

미용 효과 높은 식품은 많이 있으니 트러블별로 효과가 있는 음식을 섭취하여 피부트러블을 해소해보세요.

예뻐지기 위해 먹는것이니 먹는동안에도 즐거울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