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에 좋은 음식과 식품 10가지

2017. 4. 7. 01:43 [효능, 효과]/식품이야기

더위에 좋은 음식과 식품으로 체력을 회복하세요.


"피곤하다. 몸이 나른하다. 식욕이 없다. 두통과 현기증이 난다."

한 여름이되면 이런 증상이 나타나기 마련입니다. 더위를 먹었다고 표현하죠,


기온이 높아지면 땀을 많이 흘려 수분이 부족해지기 쉽기때문에 수분공급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차가운 것으로 수분을 섭취하면 위가 차가워져 식욕부진에 빠지게 되죠.


그래서 여름에 더위를 먹었을때는 차가운 음식보다는 따뜻한 것을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더위에 좋은 음식과 식품



 

카레

카레에는 다양한 향신료가 들어있는데 각각의 향신료에 들어있는 특유의 효과를 카레를 먹음으로서 한번에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닭고기

닭고기에 포함되어있는 양질의 단백질은 위의 기능을 강화하고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몸이 나른하고 무거울때 닭고기를 먹으면 효과적입니다.



 

매실, 매실 장아찌

매실에 들어있는 구연산은 피로회복 효과가 있을뿐만 아니라 위장을 자극해 식욕을 촉진시키는 작용이 있고 특유의 상쾌한 신맛 역시 식욕을 자극해 입맛을 좋게 합니다.







 

고추

매운맛의 성분인 캡사이신은 위액을 분비하는 작용이 있으므로 식욕부진 해소에 도움이됩니다. 또한 내장을 따뜻하게하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찬음식의 섭취로 차가워진 위장을 따뜻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채소국

더위때문에 식욕이 떨어지면 몸은 미네랄 부족에 빠지게 됩니다. 이럴때 채소를 먹는것이 좋은데 생채소나 샐러드로 먹는것보다 따뜻하게 국을 끓여먹으면 미네랄도 섭취하고 몸을 따뜻하게 할 수 있게 됩니다.




따뜻한 우유

우유에는 풍부한 미네랄과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더위에 지친 몸을 회복시키기에 좋은 재료입니다. 앞서 말한대로 따뜻하게 마시면 차가워진 위장의 회복을 도와주게 됩니다.


 





돼지 고기

더위로 식욕이 떨어져 있을때 고기를 먹는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돼지고기에 함유된 비타민B1은 체내에 흡수되면 피로의 원인인 젖산을 에너지로 바꾸어 피로를 회복시켜줍니다.




두부

두부는 피로를 회복하는 비타민B1과 B2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고 먹기에 편하기때문에 여름 더위에 좋은 식품입니다. 




김치

김치에 포함된 매운맛이 위를 자극하고 신맛이 피로 회복을 촉진시켜줍니다. 김치찌개를 끓여 따뜻하게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피클, 장아찌

더워서 탄산음료나 주스를 많이 마시면 ​​거기에 포함된 당분을 에너지로 바꾸기 위해서 비타민B1이 소모되게 됩니다. 그로인해 피로와 컨디션저하가 일어나게 되는것입니다. 그래서 더위를 먹었을때 비타민B1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비타민B1이 많이 들어있는 피클, 장아찌를 드시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