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을 먹지않고 생리통을 완화하는법

2015. 5. 7. 02:30 [여성, 미용]/생리

여성 밖에없는 고민, 그것은 생리통 입니다. 아플때는 일도 손에 잡히지 않고 자다가도 괴로울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아무래도 시판되고있는 약을 먹고 통증을 완화하는 방법을 취하고 버리기 십상이지만, 어떻게든 약을 먹지 않고 완화시키는 방법을 찾아 보는것이 더 좋습니다.

 

 

 

 

 

 

우선은...

 

지금까지 약을 복용했지만 통증이 가라앉지 않는 분들은 우선 산부인과에서 검진을 받아보세요. 약을 먹으면 낫겠지라고 안이하게 생각하지말고 혹시 자궁근종과 같은 산부인과 질병이 있지 않나 검진을 받아보는게 좋습니다. 다만, 검진결과 아무이상이 없어도 생리통을 호소하면 산부인과에서는 약을 처방해주는데 가급적 약을 먹지않고 생리통을 이겨내는것이 더 좋습니다.

 

 

 

 

몸이 으면 안된다

 

생리통이 심할 때는 대체로 추울때가 많다고 느끼신 적은 없습니까?  연구 결과 몸이 차가워지면서 생리통도 심하게 된다고합니다. 그것은 외부적인 추위도 있지만 내부의 냉기도 주의가 필요하다는 것이었습니다.

 

몸을 차게만드는 음식도 가급적 자제하고 음료도 따뜻한 것을 마시면서 몸을 차게하지 것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녹차 또는 생강차를 따뜻하게 마시는것이 좋습니다. 생강차는 몸 속을 따뜻하게 만들기 때문에 생리통에 상당한 효과가 있습니다.

 

 

 

 

 

 

 

평소에도 생리통에 신경을 쓴다

 

생리때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관리가 필요합니다. 생리통은 여성 호르몬의 불균형에서 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하루 1~2잔의 두유나 콩식품을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콩에 들어있는 대두 이소 플라본이 호르몬 균형을 조절 해주기 때문입니다.

건강식품의 섭취도 좋지만 가급적 음식으로 섭취하는것이 더 좋습니다. 두유나 두부등 콩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도록하세요.

 

다음으로 좋은것이 허브티입니다. 생리통에 효과가 있는 허브로는 로즈힙, 카모마일, 생강등이 있습니다.

 

허브티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과 동시에 마음도 편안하게 하기 때문에 생리때의 짜증도 해소되어 매우 좋습니다.

 

 

 

 

평소 생리통이 심하신 분들은 몸을따뜻하게하고 콩식품과 허브티로 생리통을 다스려보세요. 개인차가 있을수있지만 대부분의 여성들에게 상당한 효과가 있을것입니다.

너무 고통스럽고 참을 수 없을 때에는 약부터 찾아서 먹으려고 하지만 가급적 약보다는 생활습관과 음식으로 생리통을 이겨내는것이 소중한 여성의 몸을 위하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