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찌는 습관을 탈출하는 6가지 방법

2015. 4. 28. 02:00 [여성, 미용]/다이어트

잘못된 습관을 고쳐 하루 1000kcal 이상을 줄입시다

 

점점 날씨가 더워지고 있습니다. 언제나 그랬듯이 올 여름도 많이 더울것입니다. 여름이되면 식욕이 감퇴되고 아이스크림이나 차가운 음료에 자꾸 손이 가게 됩니다. 특히 더운 날씨에 밖에서 생활하다보면 차가운 것을 지나치게 많이 섭취할수 있습니다. 지나친 섭취를 깨닫는 순간 여름은 끝나고 체중은 많이 증가해있을것입니다.

 

그래서 여름에 하기 쉬운 잘못된 습관을 알아보고 쓸데없는 체중 증가를 예방하도록 하세요. 그리고 약간의 노력으로 매일 약 1000kcal 이상을 줄여 손쉽게 다이어트하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다 섭취 열량을 쉽게 줄이는 방법

 

 

1. 음료는 저칼로리를 엄선


휴식시간 커피타임에도 칼로리의 마수가 숨어 있습니다. 그렇다고해서 그 시간을 포기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선택하는 메뉴를 바꾸어 보세요. 크림 듬뿍 프라푸치노와 아이스 코코아, 손쉽게 살 수있는 편의점의 카페오레나 팩 음료등은 삼가하세요. 대신에 우유와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커피 또는 홍차(0kcal), 라떼 (약 100kcal)를 드세요. 프라푸치노 (약 300kcal ~)도 자주 마시는건 삼가하고 일주일에 1 ~ 2번으로 한정하세요. 커피나 홍차에 설탕을 넣을경우 최소량으로 하세요. 2g정도(8kcal)도 충분히 단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생수나 탄산수에 레몬즙을 넣은 레모네이드도 좋습니다.

 

 

 

2. 빵은 금물


정말 먹고싶을 때를 제외하고는 빵은 피하고 주식은 밥으로 하세요. 파스타가 먹고 싶으면 오일 계의 파스타를 선택하고 빵을 먹고싶을때에는 베이글 또는 야채 샌드위치를 선택하세요.

 

 

 

3. 야채를 메뉴의 중심으로


아침이나 낮에는 샐러드를먹고 밤에는 더운 야채를 먹는식으로 야채 요리를 메뉴의 중심놓으세요. 치우치기 쉬운 영양을 균형있게 공급하고 저칼로리로도 배를 채울수있는 야채 샐러드를 드세요. 뿐만 아니라 더운 야채와 야채반찬으로 만들어서 먹으면 질리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4. 아이스크림을 셔벗(샤베트)으로 변경


밤늦게 먹는것이 별로 좋은 차가운 디저트. 식후나 낮에 먹는다면 셔벗계(빙과류)를 먹도록합니다. 그러면 50kcal ~ 100kcal 정도 줄일 수 있습니다.

 

 

 

5. 밤 늦은 시간에는 가볍게 저녁 식사


지쳐 돌아온 밤에 든든하게 먹고 싶은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많이 먹고 바로 자 버리면 제대로 소화되지 않고 지방이 되기 쉬우므로 주의하세요. 늦은 밤에는 생선이나 닭고기 중심으로 삶은 요리, 두부나 야채 등을 섭취해 칼로리를 억제하면서 배를 채우세요.

 

 

 

 

 

 

6. 엘리베이터 및 에스컬레이터를 사용하지 않는다


낮에도 약간의 운동을합니다. 계단을 사용하거나 한 역 정도 걷는등 사소한 일이라도 매일 계속하면 훌륭한 운동이 됩니다. 15분의 간단한 운동으로 100kcal 정도의 칼로리를 소비 할 수 있습니다. 칼로리 소비뿐만 아니라 적당한 운동도되어 일석이조입니다.

 

 

 

 

위의 방법을 전부 합치면 메뉴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1200kcal 이상의 칼로리를 가볍게 줄일수 있습니다. 해보면 그다지 어렵지 않은 방법입니다. 바빠서 대충먹고 좋아하는것만 먹는 식생활도 조심하면 건강하고 미용에도 좋은 식생활로 개선 될 것입니다.

 

바로 내일부터이를 참고하여 실천하고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