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배고플때, 허기를 달래는 방법, 대처법

2015. 11. 11. 22:00 [여성, 미용]/다이어트

다이어트를 하는분은 다이어트중에 허기를 달래는 방법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 할것입니다. 다이어트는 음식량을 줄이면서 하기 마련인데요 그런 상태에서는 배고플때가 가장 힘든것일 것입니다. 그런분들을 위해 공복감을 달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 중 허기를 달래는 방법


다이어트를 하면 일반적으로 너무 배가 고픕니다. 배가 고프면 음식의 유혹에 흔들리기가 더 쉬워집니다. 그것이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요인일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중에 허기를 달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1. 껌이나 칼로리가 낮은 사탕을 섭취


껌을 씹는 것만으로도 만복 중추를 자극합니다. 이에 따라 "배고픔"을 느끼는 감각을 달랠 수 있습니다. 또 껌을 씹는 것으로 평소 사용하지 않는 얼굴 근육이 자극되어 얼굴을 작게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사탕의 경우도 과일등의 단맛에 의해 혈당이 완만하게 상승하기 때문에 허기를 달래기 수 있습니다.


포인트 ➤ 껌이나 사탕을 선택할 때 무설탕을 선택하지 않으면 칼로리가 높아지므로 주의하세요.








 2. 양치질


어릴 때부터 식사 후에 "양치질"을 하면서, 양치질을하면 「식사 종료가 연상되어 뇌에 전달됩니다. 그래서 느끼고 있었던 배고픔을 착각이라고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또 양치질을 한 데 따른 상쾌한 기분이 다시 뭔가를 먹는 죄책감을 자극하기 때문에 기분으로도 제어 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 상쾌감이 강한 민트 등의 깔끔한 치약을 사용하면 더욱 효과 UP





 3. 따뜻한 차를 마심


따뜻한 차를 마시면 공복감을 달랠 수 있습니다. 

달콤한 향기의 허브티와 카라멜의 향기가 있는 홍차등 다양한 변형된 차가 시판되어 있으므로, 이러한 차를 마시 공복감을 달랠 수 있습니다.


달콤한 향기를 맡을 것만으로도 뇌가 행복으로 가득채워지므로 비록 일시적이지만 공복감을 달랠 수 있습니다.




4. 탄산수를 마심


탄산수는 단맛이 전혀없으면 마시기에 밋밋하겠지만 레몬 등의 향기가 있는것이나 레몬 한조각을 넣어 마시면 마시기 좋을 것입니다.


탄산수는 발포 효과로 다이어트중의 공복감을 달랠 수 있습니다. 또 다이어트시 식사 전에 탄산수를 마시게되면 다이어트의 최대적인 "과식"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탄산수는 그밖에도 신진대사를 좋게하는 작용과 변비 해소, 혈액 순환을 좋게하는 작용도있어 다이어트의 효과를 높입니다.








5. 자몽 향기를 맡는다


정말 배고플때 자몽 향기를 맡도록 하세요. 

사실, 자몽 향기는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자몽 향기를 맡는 것으로, 부교감 신경의 기능이 약화되기 때문에 뇌에서 배가 고프다는 지령을 내리기 어렵게만듭니다.


아로마 오일도 자몽 향기가 있으므로, 가지고 다니면서 손수건 등에 떨어 뜨려 배가 고프면 부드럽게 향기를 맡아보세요. 

상쾌한 향기 때문에 머리도 깨끗하게됩니다. 또 자몽은 통째로 하나를 먹어도 칼로리는 80칼로리 정도이고 먹으면 뇌도 만족하기 때문에 배고픔을 충분히 달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