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에이징에 최적인 항산화식품

2015. 9. 16. 23:30 [효능, 효과]/식품이야기

나이가 들수록 몸이 산화되면서 미용과 건강에 큰 피해를주고 있습니다. 원래 제공하는 항산화 시스템이 노화 등으로 쇠약해져가기 때문입니다. 그것을 조금이라도 억제하기 위해서는 생활습관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그 중에서도 식생활에서 항산화 물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 것 중 하나입니다.


식품에는 비타민C와 β카로틴, 비타민E, 폴리페놀, 구연산, 코엔자임 Q10, 리그난등 다양한 항산화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들 성분은 채소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특히 항산화작용이 높은 채소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항산화작용이 높은 채소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근


연근에는 폴리페놀의 하나인 카테킨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도 레몬주스만큼이나 있다고합니다. 연근은 전분질을 많이 필요하므로 열에 약한 비타민C의 손실도 적습니다. 

또 연근은 항산화작용하면 떠오르는 토마토의 10배 이상의 항산화작용이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장내 환경을 만드는 기능, 혈압과 혈당 등의 개선에도 도움이 되고 체내 여분의 염분을 배출하는 칼륨도 포함되어 채소입니다. 안티 에이징을 원한다면 꼭 연근을 드세요.




토마토


안티 에이징, 항산화 작용이라고하면 토마토 빼놓을 수 없습니다. 토마토에 들어있는 리코펜, 이 항산화작용 물질이 체내의 독소를 제거하고 장기능을 향상시킵니다.


또 카로틴과 비타민C도 많이 포함하고 있어 안티에이징효과가 뛰어난 채소입니다. 칼륨과 미네랄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어 부종의 해소에도 도움이됩니다.




당근


당근이라고하면 카로틴이 생각납니다. 또 비타민과 아연, 구리, 칼륨등의 미네랄이 듬뿍 들어있는 채소죠. 또 리그닌이 장관 내의 독소의 배출을 촉진시켜줍니다.


케르세틴,캠페롤등 플라보노이드를 포함하여 혈중지​​방을 감소시켜주는 역할도 합니다. 변비개선과 눈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채소인 당근입니다.




가지





가지의 껍질에 들어있는 나스닌, 안토시아닌 등 항산화 물질이 노화 방지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대부분 식이섬유와 수분이기 때문에 변비해소에도 안성맞춤인 채소입니다. 비타민P와 헤스페리딘, 루틴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모세혈관의 강화에 도움이됩니다.




생강


몸을 따뜻하게 하는데는 최고의 식품중 하나가 생강입니다. 생강에 포함된 쇼가올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높여 비만의 예방이나 성인병의 예방에 도움이됩니다. 또 진저롤이라는 성분은 면역력을 높이는 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 외에도 다양한 효과가 있는 식품입니다.




오이


채소샐러드에 빠지지 않는 것이 오이죠. 오이도 항산화 작용이 높은 채소 중 하나입니다. 오이에는 비타민C와 칼륨등의 미네랄이 풍부하고 체온을 내려주는 작용, 부종을 개선 해주는 기능도있는 채소입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칼로리가 높기때문에 먹는것을 망설이는 여성도 많을지도 모르지만 항산화작용과 암예방에 효과적인 채소입니다.


아보카도에는 β카로틴과 비타민C, 비타민E 그리고 테르펜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칼로리는 높지만 콜레스테롤은 없기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고 먹도록 하세요.




일곱가지 채소를 균형있게


각각의 채소에는 다양한 항산화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항산화작용이 높다고해서 그 채소만을 먹는 것보다 여러가지 채소를 균형있게 먹는 것이 안티에이징에 훨씬 효과적입니다. 여러가지 채소를 조합하여 맛있게 먹으면서 언제까지나 젊은 몸을 유지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