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빼기, 피하지방 빼는 법

2017. 9. 7. 00:30 [여성, 미용]/다이어트

뱃살이 늘어나는것은 누구에게나 고민이지만 특히 여성들은 더 신경을 쓰게됩니다.

남성의 경우는 뱃속에 지방이 끼는 내장 지방인 경우가 많은데 여성의 경우는 겉으로 뱃살이 드러나는 "피하 지방"인 경우가 많습니다.


뱃살이 늘어나면 허리 라인이 무너져 몸매를 망가트리는 것이 피하 지방입니다. 때문에 어떻게든 피하 지방을 빼서 뱃살을 줄여 날씬해지고 싶어하죠.

이번에는 이런 피하 지방과 피하 지방을 빼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하 지방이란?

피하 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피하 지방이 정확히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 필요가 있습니다.

몸에 붙는 지방은 크게 "피하 지방"과 "내장 지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 중 피하 지방은 말 그대로 피부 바로 밑에 붙는 지방입니다. 피하 지방은 배를 중심으로 엉덩이와 허벅지등에 쉽게 붙는데 일단 몸에 붙게 되면 빼기가 힘들기 때문에 몸매를 망가뜨리는 원인이 되는 지방입니다.


피하 지방을 빼기 어려운 이유는 피하 지방은 몸에 비축해놓는 예비 에너지원이기 때문에 극한의 다이어트 상황이나 운동이 아니면 좀처럼 빠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여자에게 특지 잘 붙는 지방이기 때문에 미용을 위한 다이어트를 생각한다면 몸매 관리를 위해서라도 피하 지방을 빼는 법에 대해서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의 차이점은 이 것을 참고하세요.

2017/07/01 - 내장비만과 피하지방의 차이, 내장지방이란? 피하지방이란?





피하 지방 빼는 법 5가지


유산소 운동

지방을 태우는데는 역시 유산소 운동이 최고입니다. 걷기, 달리기등을 하며 심장박도수를 너무 높이지 않고 장시간 하면 지방을 태울 수 있습니다.

중요한 포인트는 20분이상 하는것입니다. 유산소 운동은 처음에는 지방연소에 큰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운동 시작 후 15분 정도부터 지방의 연소가 시작되기 때문에 최소 20분 이상해야합니다. 가능하다면 근력운동을 더하면 더 효율적으로 피하 지방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근력운동(헬스)

다이어트에 큰 효과가 있는것은 아니지만 피하 지방을 빼는데는 헬스도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헬스를 하여 근육을 늘리면 기초대사량이 늘어나 자연스럽게 지방의 연소량이 늘어납니다. 


앞서 말한것처럼 헬스 자체는 지방연소 효과가 별로 없지만 유산소 운동전에 헬스를 하면 몸이 달아오른 후에 유산소 운동을 함으로써 지방연소 효과를 보다 높일 수 있습니다.









마사지

피하 지방을 빼는 방법에는 운동뿐만 아니라 마사지도 있습니다. 장기간 축적된 피하 지방은 그 형태를 바꾸면서 셀룰라이트가 되어 갑니다. 그런 셀룰라이트를 마시지를 하면서 으깨어 몸에서 배출되기 쉬운 상태로 만드는 것입니다.


하지만 마사지로 피하 지방을 줄이는것은 어디까지나 보조적인 방법입니다. 마시지로 인해서 직접적으로 지방을 연소시키는 것은 아닙니다.




섭취 칼로리 관리

섭취 칼로리를 조절하는것도 유산소 운동만큼 중요한 피하 지방을 빼는 방법입니다.

자신의 기초 대사량과 운동량을 통해서 칼로리 소모량을 계산하고 섭취하는 칼로리를 그 이하로 줄이도록 하세요.

이 때 살을 빨리 빼고 싶다고 극단적으로 칼로리 섭취량을 줄이는것은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영양을 너무 섭취하지 않으면 근육에 영양이 골고루 가지 않아 근육량이 줄어들고 기초대사량도 떨어질 수 있습니다.

반드시 하루 세 끼를 챙겨 먹되 칼로리를 줄이도록 하세요. 잠들기전에 과식을 하면 몸에 지방이 붙기 쉬우므로 아침식사를 충분히 하는것이 좋습니다.




캡사이신 섭취

이것 역시 부수적인 피하 지방을 빼는 방법이지만 캡사이신을 섭취하면 피하 지방을 감소 시키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고추에 포함된 것으로 잘 알려진 캡사이신은 몸을 따뜻하게하여 신진 대사를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지방 연소를 돕습니다. 이 캡사이신을 식사할 때 섭취하거나 운동 전에 섭취하면보다 효율적으로 피하 지방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피하 지방을 빼는 팁

피하 지방을 빼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이 피하 지방을 빼는데 있어서 중요한것은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것입니다.

불행히도, 피하 지방은 단기간에 빠지지 않습니다. 원래 비축용 에너지로 축적되는 지방이기 때문에 갑자기 운동을했다고해서 빠지는것이 아닙니다. 


또 갑지기 섭취 칼로리를 급격하게 줄이면 몸은 기아상태라고 착각하여 신체에 섭취한 영양을 더 많이 모으려고 하고 그로인해서 더 지방을 빼기 힘들어 집니다. 


답답할지 모르지만 꾸준히 근육을 늘려 기초 대사량을 높이면서 섭취 칼로리를 서서히 줄여 나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