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 다이어트란? 죽다이어트 효과, 방법

2017. 6. 17. 00:37 [여성, 미용]/다이어트

다이어트 방법의 하나로 탄수화물 다이어트라는 것이 있습니다. 쌀과 같은 탄수화물을 적게 먹는것으로 살을 빼는 것입니다. 하지만 밥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힘든 방법일수도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싶지만 밥을 먹지 않을 수 없는 사람에게는 죽다이어트가 있습니다. 밥을 먹으면서도 살을 뺄 수 있으니 좋은 방법일지도 모릅니다. 죽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죽 다이어트란?

많이 들어 본 적이 없는 다이어트 방법일지도 모르지만 죽 다이어트는 상당한 효과가 있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효과를 경험했습니다. 

쉽게 얘기하면 매일 먹는 밥대신에 죽을 먹는것입니다. 대체 다이어트의 하나지만 죽 말고도 어느정도는 반찬을 함께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 없이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죽 다이어트 효과

죽만 먹어도 살이 빠지는 이유는 먹는 양 때문입니다. 죽은 쌀밥에 비해서 쌀이 수분을 많이 빨아들여 부풀기 때문에 적은 양으로도 부피가 커집니다. 그래서 많이 먹어도 실제로 먹는 양은 소량인것입니다.

이것을 칼로리로 따져보면 대략 쌀밥의 1/5정도입니다. 포만감은 비슷한데 실제로 먹는 양을 줄일 수 있으니 효과적인것입니다. 


또 수분이 많아 잘 식지 않기 때문에 천천히 먹어야하므로 식사시간이 길어져 그사이에 만복중추를 자극하여 포만감을 느끼게 됩니다.

적은 쌀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지금까지 먹던 칼로리보다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것입니다.


물론 모든 다이어트가 그렇듯이 이 방법도 개인차가 있습니다. 하지만 경험담을 살펴보면 대체적으로 해볼만한 가치가 있을 만큼 많은 사람들이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죽 다이어트 방법

죽 다이어트 방법은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로 간단합니다. 앞서 설명한대로 매 끼를 밥대신 죽으로 대체하면 됩니다.

단지 그렇게만 하면 쉽게 체중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냥 흰죽만 먹는것은 힘들기 때문에 약간의 반찬을 곁들여 드셔도 됩니다. 하지만 칼로리를 줄여서 다이어트 효과를 보는것이기 때문에 많은 반찬이나 지나친 염분섭취는 피하도록 하세요.


밥을 굶는등 극단적으로 식사량을 조절하는것은 아니지만 갑자기 밥을 죽으로 바꾸면 뭔가 허전하고 쉽게 허기를 느끼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 경우에는 저녁밥만 죽으로 바꾸던지 아니면 아침, 점심만 죽으로 먹는 등 한정적으로 죽 다이어트를 해도 됩니다.

나중에 죽을 먹는것이 익숙해지면 그 때 모든 식사를 죽으로 바꿔도 됩니다. 자신의 페이스에 맞도록 조절하며 하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