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은 키워주고 살은 빼주는 콩가루의 효능, 효과, 영양소, 다이어트

2017. 6. 20. 00:30 [여성, 미용]/다이어트

다이어트를 할 때 여성의 고민 중 하나가 가슴 살까지 같이 빠지는 것일겁니다. 여성의 상징인 가슴을 커지게 하면서 살을 빼주는것이 콩가루입니다.

이번에는 콩가루를 이용한 다이어트와 콩가루가 가지고있는 효과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콩가루의 영양소

콩가루에는 풍부한 영양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콩가루는 "밭의 고기"라는 콩으로 만든것이기 때문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와 몸매만들기에서 빠뜨릴 수 없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그 밖에도 다양한 미네랄(철, 칼슘, 마그네슘, 인, 칼륨)을 많이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콩을 그대로 먹는 것보다 고운 가루로 먹으면 흡수하기 쉬워 효율적으로 콩의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콩가루의 다이어트 효과

콩가루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대두 이소플라본과 사포닌 같은 영양소 때문입니다.
이것들의 작용에 의해 기초 대사의 향상과 지방의 분해를 촉진하는 효과가 발휘되어 살이 빠지기 쉬워집니다.

보다 효율적으로 콩가루 다이어트 효과를 보려면 식전에 마셔서 포만감을 얻어 과식을 방지하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칼로리가 높아지기 쉬운 저녁식사 전에 콩가루를 미리 먹어두는게 효과적입니다.





콩가루의 바스트 업 효과

콩가루의 섭취로 가슴이 커지는것은 콩에 들이있는 대두 이소플라본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가슴이 커지기 위해서는 에스트로겐이라는 여성 호르몬의 작용이 필요합니다. 대두 이소플라본은 이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작용을하기 때문에 유선세포를 증식시켜 가슴을 커지게 하는 효과를 나타냅니다.

가슴의 지방은 유선세포의 증식에 비례하여 증가하는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콩가루를 먹음으로써 대두 이소플라본을 효율적으로 섭취하면 가슴이 커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밖의 콩가루 효능, 효과


변비 해소

콩가루에는 배의 상태를 좋게 하는 정장작용이 있습니다. 이것은 콩가루에 포함된 대두 올리고당과 식이섬유의 효과로 장을 활성화시킴으로써 변비 개선까지 꾀할 수 있습니다.




발모 촉진 효과

탈모가 신경쓰인다면 콩가루가 도움이 됩니다. 머리카락를 아름답고 건강한 상태로 유지하는 성분으로 리놀레산과 비타민B, 비타민E등이 있는데 콩가루에는 이들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머리카락의 상태가 걱정되는 경우에도 콩가루의 섭취는 효과적인입니다. 특히 검은콩이 더 효과적입니다.




안티 에이징(노화방지)

다이어트, 바스트 업과 함께 여성에게 좋은것이 안티에이징 효과가 아닐런지요.

콩가루의 원료인 대두의 성분, 대두 이소플라본에 의해 피부미용 및 골다공증 예방, 갱년기 장애 예방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 대두 이소플라본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이 있기 때문에 직접적인 노화 방지효과도 약간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콩가루 섭취방법

위와 같이 다이어트와 바스트 업 등 여성에게 좋운 효과로 가득찬 콩가루를 효율적으로 섭취하기 위한 레시피를 알아보겠습니다.





콩가루 우유


재료

- 콩가루 : 3큰술

- 설탕 : 1큰술(생략가능, 경우에 따라서는 꿀 조금)

우유 : 200cc


 

 레시피

준비한 재료를 우유에 잘 풀어주면 됩니다. 


섞을때 콩가루를 제대로 풀지 않으면 콩가루가 뭉쳐서 먹기 불편하고 맛도 없습니다.

만약 잘 풀어지지 않는다면 먼저 콩가루만 소량의 물에 풀어두는것도 좋습니다.



 주의 사항

다이어트 목적으로 콩가루 우유를 마신다면 설탕이나 꿀은 될수 있으면 자제해주세요.

당분을 과다 섭취하면 당연히 살이 찌는 원인이되므로 다이어트 효과가 없고 오히려 더 살이 찔 수 있습니다. 맛도 중요하지만 먹는 이유를 확실하게 생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