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 오일 다이어트란? 칼로리, 올리브 오일 다이어트 효과, 주의사항

2017. 7. 14. 00:34 [여성, 미용]/다이어트

올리브 오일은 건강한 기름으로 알려지면서 각종 요리에 사용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올리브 열매에서 얻는 올리브 오일은 이탈리아 요리를 비롯해 최근에는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런 올리브 오일을 이용한 다이어트 방법이 있습니다. 원래 기름은 다이어트의 적이지만 어떻게 올리브 오일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것인지 올리브 오일이 다이어트에 도움이되는 이유와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올리브 오일 다이어트란?

올리브 오일 다이어트는 매일 매일 식사할때 올리브 오일을 섭취하여 체중감량 효과를 노리는 방법입니다.

별도로 올리브 오일을 이용한 마사지 라든지 따로 더 마신다든지 하는 특별한것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단지 식사로만 섭취하는것으로 어떻게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설명할 올리브 오일의 효과에 대해서 알게 된다면 이해할 수 있을것입니다.

오히려 적극적으로 올리브 오일을 섭취하려는 생각이 들것입니다.









올리브 오일 칼로리

올리브 오일 다이어트를 실천함에있어서 가장 신경이 쓰이는 것이 오일의 칼로리일 것입니다.

원래 오일을 섭취하면 살이 찐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올리브 오일을 멀리하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올리브 오일의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칼로리가 1큰술 당 111kcal 정도입니다.

앞으로 이야기 하겠지만 올리브 오일 다이어트는 하루에 2큰술을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칼로리로 따지면 하루 222kcal를 매일 섭취하는것입니다.


단순 계산으로는 섭취 칼로리가 조금 높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단순히 칼로리만을 계산해서 하는 다이어트가 아닙니다.

칼로리가 높아도 올리브 오일이 가지는 몇 가지 효과가 그것을 상쇄하고도 남음이 있기때문에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올리브 오일 자체의 칼로리가 높은 것도 사실이므로 정해진 양을 지켜 너무 과음하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올리브 오일 다이어트의 장점


굶지 않아도 된다

올리브 오일 다이어트는 따로 식사량을 줄이거나 굶지 않아도 됩니다.

굶주림을 참지 않아도되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으면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어느 정도의 식사제한을 하는것이 빠른 속도로 살을 빼는 방법이긴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면 리바운드(요요)의 가능성이 높아지고 다이어트를 실패할 수 있습니다.


천천히 페이스를 늦추면서도 안전하게 먹을것을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것이 올리브 오일 다이어트의 장점입니다.




운동을하지 않아도 된다

올리브 오일 다이어트의 직접 효과는 과식을 억제해 칼로리를 낮추거나 중성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는 것에 있기 때문에 

운동을하지 않아도 살을 뺄 수 있습니다.

이 역시 앞서와 같이 운동과 병행한다면 더 빨리 살을 뺄 수 있는것은 당연합니다. 그렇지만 운동을 하지 않아도 식사량을 적당히 조절하면 운동을 하지 않아도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빠서 운동을 할 틈이없거나 체력이 없는 경우 이 방법 아주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손쉽게 실천할 수 있다

올리브 오일 다이어트 방법은 밑에서 설명하겠지만 시간이 걸리지 않고 방법도 쉽습니다.

이런 저런것을 준비하거나 특별한 기술이 필요한 다이어트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바로 시작할 수 있고 귀찮음때문에 스트레스를받지 않아도 됩니다.

다이어트의 가장 큰 적은 귀찮음으로 인해서 실천하지 않는것입니다.


올리브 오일 다이어트와 같은 간단한 방법은 그런 것을 방지할 수 있어 매우 효과적인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 다이어트 효과


콜레스테롤 감소

올리브 오일에은 올레산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올레산의 효과에 의해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은 비만의 원인 중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감소시킬 수 있다면 큰 다이어트 효과로 이어집니다.


콜레스테롤은 알종류의 식품에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이러한 재료를 이용한 요리에 사용하면 더욱 좋습니다.




중성 지방의 예방

올리브 오일은 중성 지방이 몸에 쌓이는것을 어렵게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따라서 식사와 함께 섭취하면 살이 찌지 않을 수 있는것입니다.

중성 지방의 원인이 되는 기름기를 먹을 때 올리브 오일을 함께 섭취하면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과식 방지

간접적인 다이어트 효과로 올리브 오일을 섭취하면 포만감을 빨리 느낄 수 있습니다.

포만감을 느낌있게함으로써 과식을 막고 적은 양으로 배 부르게 할 수 있습니다.

항상 배가 부르도록 과식하는 사람은 올리브 오일을 미리 섭취하는것으로 과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 다이어트 방법


올리브 오일 준비

올리브 오일 다이어트에서 사용하는 올리브 오일은 가능한 한 특별한 맛이 없고 특별한 향이 없는것으로 해야합니다.

특별한 메이커는 필요 없지만 "엑스트라 라이트 올리브 오일"이 좋습니다. 보통 "엑스트라 버진"을 많이 이용하는데 "엑스트라 라이트"의 라이트는 오일의 양이 아니라 맛이나 향이 가볍다는 뜻이므로 거부감없이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다이어트 방법

올리브 오일 다이어트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1회에 1큰술 올리브 오일을 마시면 끝입니다. 단지 이것만으로 올리브 오일의 올레산을 섭취하고 지방의 흡수와 식욕을 억제하고 섭취 칼로리를 낮출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올리브 오일을 섭취하는 타이밍과 양에 관해서는 몇 가지 주의 해야합니다.

먼저 올리브 오일을 섭취 할 때는 한번에 1큰술이라는것, 그리고 하루에 2회라는것을 명심하세요.

올리브 오일이 아무리 좋아도 오일이기 때문에 더 이상 섭취하면 오히려 살이 찔수도 있습니다.

 

또 올리브 오일을 섭추하는 타이밍은 식사 1시간 전 입니다. 섭취한 후에는 다른 아무것도 먹지 않도록하세요.

올리브 오일을 제대로 흡수시키는 것이 목적이므로 그것을 저해하는 커피등을 마신는것은 금물입니다.


이상의 규칙만 잘 지키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