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살 빠지지않고 처지지않게 다이어트 하는 방법

2015. 11. 3. 11:30 [생활정보]/건강

다이어트를 할때 가슴이 작아지지 않고 살을 빼는것은 좀처럼 어려운것이죠. 이번에는 가슴살이 빠지지 않으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시 가슴살이 빠지는 이유


가슴은 지방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시 같이 살이 빠지는 것은 당연한 결과이지만 사실 그것은 다이어트 방법에 실수가 있었던 것입니다. 가슴은 여성호르몬의 증감에 좌우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것은 여성호르몬에 의해 가슴에있는 유선이 자극을 받는것으로 커지거나 그 형태를 유지하는 것이기때문에 가슴의 크기는 여성호르몬이 중요합니다. 여성호르몬은 생성을위한 영양이 부족해도 안되고, 그것을 운반하는 혈액이 부족해도 감소하게됩니다. 여성호르몬은 난소에서 생성되어 혈액을 타고 난소에서 가슴으로 옮겨져 유선을 자극 해주는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면 일단 음식의 섭취량이 줄이기 마련입니다. 여성이 다이어트 하면서 가장 먼저 손을 대는 방법이 굶거나 식사량을 줄이는 것인데 그렇게 되면 필요한 영양을 섭취하지 못해 혈액순환이 나빠져 버리고 그 영향으로 여성 호르몬이 감소하게 됩니다.










여성 호르몬을 감소시키지 않는 방법은?


대두이소플라본이라고 들은 적이 있죠? 이 "대두이소플라본"이 사실은 여성호르몬과 비슷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그리고 양배추에 포함된 "보론"이라는 성분인데, 이것이 여성호르몬을 분비하는데 도움을주는 기능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고 콩과 양배추만 먹으면 괜찮다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사실 여성에게 좋은 콩이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호르몬 균형을 무너트리는 문제가 있기때문에 적당히 먹는것이 중요합니다. 






골반저근(骨盤底筋) 단련과 호르몬 밸런스


골반저근을 단련하면 다이어트시 호르몬 밸런스를 맞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다이어트 효과도 있기 때문에 골반저근 단련은 여성호르몬의 감소 대책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골반저근 단련 방법(케겔운동, 질조이기)


항문과 질을 꽉 조여줍니다. 오줌을 참는 다는 느낌으로 하면 쉬울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그대로 5초를 유지합니다. 그 다음 힘을 빼고 5초 휴식하세요. 여기까지가 1세트인데 이것을 하루 10~50세트를 하세요. 생각보다 힘들기 때문에 자신의 체력에 맞게 횟수를 점차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밖에 방법


앞서 여성호르몬에 대해 말씀 드렸는데 역시 균형있게 먹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특히 가슴에 필요한 영양라고하면 단백질이므로 고기나 생선도 잘 섭취하도록 하세요. 다이어트 중에는 역시 지방이 걱정되니 닭가슴살을 섭취하면 칼로리가 낮으면서 단백질도 섭취할 수 있어 안성맞춤입니다.


또 중요한 것이 운동과 다이어트를 함께하는 것입니다. 특히 여성은 유산소운동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어서, 산책이나 조깅 등을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슴살이 빠지지 않게 하려면 가슴을 흔들지 않는것이 가자아 중요합니다. 운동을 할때는 스포츠브라를 입고 가슴이 많이 흔들리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달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