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종에 좋은 음식

2015. 7. 11. 23:30 [효능, 효과]/식품이야기

부종이 자주 생기는 사람은 수분대사가 잘 되지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여성은 부종이 큰 고민거리입니다. 부종을 해소하는 음식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부종의 원인 염분이 많은 음식


부종의 원인 중 하나는 염분의 과다섭취입니다 . 짠 것이나 양념이 진한 음식은 물론 과자나 편의점식품, 대부분의 외식음식등 자기도 모르는 것으로부터 염분을 많이 섭취하게 됩니다.


또 술을 자주 마시는 사람도 조심해야합니다. 술 안주등의 음식에도 염분이 많은 경우가 많습니다.


염분이 많은 음식을 먹으면 수분을 많이 섭취하게되는데 수분 대사가 나빠져 수분이 몸에 쌓이면서 부종의 원인이되는 것입니다.





부종에 좋은 음식은 비타민E, 칼륨, 구연산




비타민E


혈액 순환을 좋게하고 체내의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비타민E. 혈관의 더러움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영양도 잘공급되고 노폐물도 쉽게 배출됩니다.


비타민 E가 많은 음식은 호박, 시금치, 아몬드, 잣, 깨등입니다.






칼륨


칼륨은 이뇨 작용이 있으므로 체내의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 해주고 부종 해소에 도움이됩니다.


칼륨이 많은 음식은 감자, 고구마, 버섯, 시금치, 현미, 해조류, 견과류, 콩, 그리고 과일은 바나나, 사과, 키위, 수박, 팥 삶은 물 등입니다.






구연산


구연산은 피로 회복에 좋을뿐만아니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므로 부종해소에도 매우 좋습니다.


구연산이 많은 음식은 레몬이나 자몽등 감귤류, 토마토, 매실등. 식초도 구연산이 많은 음식이므로 초무침이나 밥반찬에 식초를 넣는 것만으로도 구연산을 섭취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을 식사로 섭취하고 부종을 해소도록하세요.






부종의 가장큰 원인인 수분대사이상이나 혈액순환장애를 해소하기위해 육식이나 인스턴트식품, 그리고 짠음식을 자제하고 칼륨과 비타민E등으로 수분대사를 원할하게하고,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하는 토마토, 마늘종, 단호박등을 섭취하도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