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공관리로 화장이 잘 먹는 매끄러운 피부 만드는 법

2015. 5. 2. 02:30 [여성, 미용]/얼굴,메이크업,피부,헤어

모공관리로 매끄러운 피부 만드는 법

 

모처럼 예쁘게 완성한 메이크업도 시간에 따라 피지와 땀으로 서서히 망가지는 경험을 누구나 해봤을겁니다. 모공이 열려 있으면 불필요하게 피지가 분비되기 쉽고 메이크업이 망가지는것도 빨라지게 됩니다.
모공이 눈에 띄지 않는 깨끗한 피부, 그리고 메이크업이 쉽게 망가지지 않는 피부를 위해 열려있는 모공을 닫아주고 모공의 노폐물도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모공을 열고 노폐물을 제거하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모공 케어 ~ 세정 편

① 스팀타월(찐 수건)을 얹어 모공을 열어줍니다. 스팀등을 쪼여도 좋습니다.
② 거품을 잘 낸 세안제나 비누로 얼굴전체에 잘 발라줍니다.
③ 노폐물이 빠질때까지 몇 분 기다립니다.
④ 미지근한 물로 부드럽게 씻어줍니다.

※ 코 등의 검은 점(블랙 헤드)이 신경 쓰이는 경우는 ......
- 올리브 · 동백 등의 오일을 손으로 발라 부드럽게 문질러 줍니다.
- 몇 분 지난후 미지근한 물로 부드럽게 씻어줍니다.

⑤ 세안 후 찬물로 얼굴 전체를 헹궈 모공을 닫아주세요.

 

 

 

 

 

모공 케어 ~ 보습 편

① 세안 후나 목욕 후에 바로 스킨(화장수)을 부드럽게 발라주세요.
※ 모공수축작용이 있는 제품이나 냉장고에 차게 넣어둔 제품을 사용하면 더 효과적입니다.
② 마스크 팩을 하면 더 좋습니다.
※ 마스크 팩은  정해진 사용 시간을 지켜서 사용하고, 지정시간이상 길게 붙인 채로 사용하지 않도록하세요. 오래 방치하면 마스크 팩이 말라서 오히려 건조해질 위험성이 있습니다. 건조해지기전에 떼어내세요.
③ 아이스 팩 등을 손수건에 싸서 얼굴에 대면 더욱 좋습니다. 다만 같은 곳에 계속 대고 있으면 안됩니다.

    몇 초 동안 대고있다가 차가워지기 전에 떼어내세요.
④ 유액이나 크림으로 마무리합니다.

 

 

 

 

 


모공 케어 ~ 메이크업 편

① 메이크업을하기 전에 확실히 보습해 주세요. 이때도 차가운 스킨을 발라 모공을 닫아주면 좋습니다.

② 파운데이션은 얇게 발라주세요. 유분이 포함 된 파운데이션은 너무 많이 바르면 오히려 쉽게 화장이 망가지게 됩니다.

③ 피지가 나오면 빨리 기름 종이나 손수건으로 눌러주세요. 손수건으로는 흡수가 좋은 가제 수건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공을 제대로 관리하려면 세정 보습 강화의 3단계를 정성스럽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평소 하지 않던 강화(모공수축) 단계를 빼먹지 마세요.
목욕후 스킨만 바르는면 모공이 열려있는 상태로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모공을 확실히 닫아서 화장이 잘먹고 잘 망가지지 않는 부드럽고 깨끗한 피부를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