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메이크업을 저녁까지 유지하는 방법

2015. 4. 27. 17:49 [여성, 미용]/얼굴,메이크업,피부,헤어

아침, 시간이 없는 가운데도 메이크업 만큼은 확실하게 하게되죠. 정신없이 일하고 생활하다보면 점심 전에 이미 망가지는 경험은 누구나 하게 되는것입니다.
특히 더운 날이 계속되는 여름철은 메이크업이 망가지는 일이 잦은데 아침에 완성된 메이크업을 하루 종일 유지하고 싶은 여자에게는 만만치 계절입니다. 하루에 몇 번이나 메이크업 고치게 되면 자신이 번거로운뿐만 아니라 일에도 지장을 주게 됩니다. 쉬는 날의 외출도 메이크업 고칠때마다 상대를 기다리게하는것은 상대를 배려하는 여자의 자세라고 말하기 어렵습니다.

 

 

 


망가진 메이크업을 방치하면 안됩니다.

 

▼ 저녁의 얼굴 +5세
사무실에서 일하는 여성의 얼굴은 같은 직장 남성의 눈에 아침보다 저녁에 5살 정도도 늙어 보인다라고 믿거나 말거나 하는 통계가 있습니다.


▼ 메이크업이 망가진 얼굴은 매력 반감
많은 여성들은 완벽한 메이크업일때보다 망가진 메이크업일때 자신감이 50% 내려간다고 합니다.

 


그럼 어떻게 메이크업이 망가지는것을 예방하고 아침 메이크업을 저녁까지 유지할수있을까요?

 

 

 


아침 메이크업을 저녁까지 안전하게 유지하는 포인트

 

○ 우선 제대로 세안

아침 미지근한 물로 적당히 세안하면 충분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땀을 흘리기 쉬운 여름 그걸로  피지와 더러움이 충분히 제거되지 않습니다. 꼼꼼하고 부드럽게 세안하여 자고있는 동안 쌓인 땀이나 피지를 제대로 제거하세요.


○ 충분한 보습

피부의 수분이 부족하면 피지가 과다하게 분비되어 메이크업이 망가지기 쉽게되어 버립니다. 세안 후 스킨과 유액으로 피부에 충분히 수분을 공급해주세요.


○ 세안 후 모공수축

물로 세안한 후의 피부는 모공이 열려있는 상태입니다. 마지막 헹굴때 찬물로 하거나 차가운 수건으로 모공을 수축시키는것을 습관화 하세요. 모공 수축에 좋은 스킨을 사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팩으로 집중 보습 & 모공수축

마스크 시트&팩으로 확실히 수분을 피부에 공급하고 모공을 조여 피부관리를 효과적으로 해줍니다. 세안 후 팩도 좋지만 여유가있는 아침이나 특히 메이크업을 오래 유지하고 싶은날은 아침 세안 후 화장솜에 스킨이나 유액을 적셔 올려놓거나 마스크팩을 사용하세요. 충분히 수분을 주고 모공을 수축시킨 후 메이크업을 하면 화장이 잘 받고 메이크업 유지에도 좋습니다.

 

 

 


○ 파운데이션을 두껍게 바르지 않는다

많은 파운데이션에는 유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메이크업이 망가지는것을 피하기 위해 파운데이션을 두껍게 바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파운데이션의 유분때문에 메이크업이 망가지기 쉽게됩니다. 파운데이션은 어디 까지나 얇게 하는것이 최고입니다.


○ 땀을 방지

얼굴의 땀은 메이크업이 망가지는것으로 직결됩니다. 주머니가 달린 수건이나 손수건에 싼 아이스 팩을 가지고 다니면서 손과 목을 식혀 땀이나는것을 막으세요. 또 땀이 났을때는 흡수하기 쉬운 가제 수건이나 기름 종이로 즉시 억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이크업이 망가지면 오히려 역효과가 나기도합니다. 최대한 예방하려면 평소의 관심과 약간의 노력이 중요합니다. 모처럼의 멋이나 즐거운 기분, 의욕까지 없애 버리는 메이크업 망가짐을 막고 여름날도 건강하고 깨끗하게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