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면을 취하는 방법, 8가지 포인트

2015. 4. 29. 02:00 [여성, 미용]/얼굴,메이크업,피부,헤어

좋은 수면이 아름다움을 가속시킨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미용에도 다이어트에도 빼놓을 수없는 것은 알려진 사실입니다. 수면 시간이 너무 짧으면 피부의 재생과 신진 대사의 기능에 영향을 줄뿐만 아니라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수면 시간뿐만 아니라 양질의 수면을 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처럼의 수면 시간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보낼수있도록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수면을 취하기위한 포인트 ~ [7 시간 반]

 

다이어트와 미용과 건강을 위해 가장 적합한 수면 시간은 7 시간 반입니다. 7 시간 반은 가장 다이어트에 좋은 수면 시간이라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잠이 4 시간 이하인 사람은 73%, 5 시간 사람은 50%가 쉽게 살이 찌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좋은 수면을 취하기위한 포인트  ~ [22시 - 4시]

 

미용과 다이어트에 좋은 수면 시간대는 "22시 ~ 4시"입니다. 이 시간대는 피부와 신체의 신진 대사가 촉진되 가장 수면에 적합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2시에 잠들기 힘들더라도 최소한 날짜가 변하기 전에는 침대에 들어가도록 매일 습관화하세요.

 

 


좋은 수면을 취하기위한 포인트 ~ [식사는 3 시간 전까지]

 

잘 알려져있는 것이지만 자기 직전에 먹는 것은 몸에 좋지 않습니다. 자고있는 사이에 단단히 축적 된 에너지를 소비하고 신진 대사를 좋게 하려면 먹고 바로자는 것은 나쁜 행동입니다. 적어도 2시간 전에 가능하다면 3시간 이전에 식사를 끝내도록 하세요.

 

 


좋은 수면을 취하기위한 포인트 ~ [음료에주의]

 

알코올, 커피, 찬 것을 자기 전에 섭취하는 것은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술을 마시면 푹 잘 것 같지만, 중간에 깨어 버릴 가이 많습니다. 커피는 카페인의 각성 작용이 3 ~ 4시간정도 지속됩니다. 차가운 음료는 몸속을 차게하고나 몸에 자극이되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자기 전에는 너무 차지 않은 물, 뜨거운 우유, 허브 티 등이 적합합니다.

 

 

 

좋은 수면을 취하기위한 포인트 ~ [오렌지 조명]

 

자면서 스마트 폰을 만지작 거리거나 TV를 시청하고, 자기 직전까지 PC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스마트 폰과 TV, PC가 발산하는 블루라이트는 교감 신경을 활성화시켜 쉽게 잠들지 못하게 합니다. 자기 1시간 정도 전에 그것들의 사용을 중지하고 오렌지색 조명 이외의 빛을 받지 않도록하세요. 소파나 침대에서 한가로이 책이나 잡지를 읽거나 아로마 향을 즐기거나 허브 티를 마시고 몸을 쉴 것을 추천합니다.

 

 


좋은 수면을 취하기위한 포인트 ~ [따뜻하게 목욕]

 

자기 전에 목욕은 진정 효과로 졸음을 유발하고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잠들게 도와줍니다. 그러나 뜨거운 물은 역효과가 나니 미지근한 물에 몸을 푹 담근 후 즉시 침대에 들어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좋은 수면을 취하기위한 포인트 ~ [기상후 아침 햇살 받기]

 

좋은 수면을 위해서는 아침에 일어나고 나서도 중요합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커튼을 열고 햇빛을 받아보세요. 뇌를 깨워 기분 좋게 하루를 시작 할 수 있습니다.

 

 


좋은 수면을 취하기위한 포인트 ~ [매일 같은 환경]

 

중요한 것은 "할 수있는 날만한다"는 것이 아니라 "매일한다"는 것입니다. 날짜에 따라 수면량과 잠드는 시간이 바뀌는 것은 오히려 좋지 않습니다. 매일 습관화 하는것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매일 계속하여 뇌와 몸에 하루 생활 리듬을 입력하면 좋은 수면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좋은 수면을 취하고 편안하게 잠드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바쁘면 아무래도 자는 시간이 늦어지기 쉽고 수면 시간은 적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수면 부족은 아름답고 날씬해지는것에는 천적입니다. 할 일이 있어도 가능한 12시를 넘기지 않게 잠들고 다음날 아침 일찍 일어나 일을마무리 하는등 좋은 수면을 취하도록 생활 리듬을 바르게 맞춰보세요.
"미용과 건강과 다이어트에 매일 매일 좋은 수면은 필수"입니다. 그것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꼭 잊지 말고 실천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