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의 필수영양소 비타민C, 바르는것보다 마시는것이 더 효과적

2015. 4. 24. 02:00 [여성, 미용]/얼굴,메이크업,피부,헤어

비타민C가 피부에 좋은 이유

 

피부 미용을 위해 비타민C가 필수적인 영양소라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 입니다. 비타민C가 피부미용에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비타민C는 미백 효과가 있습니다. 기미, 주근깨 등의 원인이되는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는 작용이 있어서 노화 방지의 효과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안티 에이징의 화장품에는 반드시 함유되어있는 성분입니다.

 

 

항산화 작용이 강한 비타민C는 여드름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드름의 염증을 억제 해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는 비타민C는 피부의 탄력에도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비타민C를 음료로 섭취

 

고운 피부 만들기에 빼놓을 수 없는 비타민C는 면역력을 높이고 감기를 예방하고 뼈를 강하게하는 등 건강면에서도 도움이 되는 영양소입니다. 고운 피부 만들기는 건강하지 않으면 성공할수없습니다.
비타민C를 음식이나 음료로 섭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비타민C는 열에 약한 성질이 있기 때문에 가열하지 않고 쉽게 섭취 할 수있는 방법은 야채 주스와 과일 주스 등으로 섭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렌지와 키위, 딸기, 토마토와 시금치 등으로 100% 주스를 만들어 자주 마시도록합시다. 아세로라 주스와 자몽 주스도 추천합니다.

 

또한 β- 카로틴이 풍부한 망고와 오렌지, 아보카도와 딸기 등의 조합은 비타민의 시너지 효과로 피부 미용에 더욱 좋은 음료가 됩니다.

 

 

 

 

허브 티로 비타민C를 보충

 

허브 티는 진정 효과가 있다고 하고 미용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피부 미용을 위해서라도 비타민C가 함유 된 허브를 사용한 허브 티를 마시도록 하세요.
우선 로즈힙[Rose Hip], 로즈힙은 레몬의 약 90배의 비타민C가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P가 들어있어 비타민C가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 해주는 역할을합니다.

 

로즈힙에 들어있는 비타민C는 비타민P와 효소의 작용에 의해 열을 가해도 파괴되지 않고 체내에 흡수되기 쉽습니다. 그 외에 비타민 E와 β- 카로틴도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 미용을 위해 매우 권장되는 허브 티입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또 다른 허브는  히비스커스[Rose of China]입니다. 시큼하고 신맛이 강한 허브 티입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히비스커스는 피부 미용 효과뿐 아니라 피로 회복이나 호르몬 밸런스를 맞추는 효과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신맛이 강하다고 느낀다면, 로즈힙과 혼합하면 한결 마시기 편합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녹차 효과

 

차에도 여러가지가 있지만 비타민C가 풍부한것이 녹차입니다. 녹차에 들어있는 비타민C는 열에도 강하기 때문에 비타민C 섭취에 추천합니다.
녹차 한 잔에는 약 6mg의 비타민C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녹차 3잔이면 사과 1개분의 비타민C를 섭취할수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A가 풍부한데 물에 녹지 않기 때문에, 녹차 가루로 섭취하면 좋습니다.

 

미백 · 피부 미용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는 녹차는 건강에 있어서도 다양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에는 살균 작용이있어 충치 예방 및 구취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지방을 효과적으로 연소시켜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피로회복 효과도 있는 녹차를 피부 미용과 건강을 위해서라도 식후에 한 잔씩 드시는것을 강력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