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인은 잠꾸러기, 아름다운 피부를 만드는 수면 환경

2015. 4. 22. 01:56 [여성, 미용]/얼굴,메이크업,피부,헤어

피부 미용을 위해서는 숙면을

 

수면 부족한 다음날 아침 화장이 힘들지 않습니까? 수면 부족은 피부에 바로 영향을주게 됩니다.  피부는 자고있는 사이에 재생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중요한 것이 수면의 처음 3시간. 이 3시간에 성장 호르몬이 분비되어 세포가 다시 태어납니다. 아름다운 피부를 위해 특히이 3시간동안 숙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좀처럼 잠들지 못하고 잠든 후 곧 깨어 버리거나 자는 시간이 불규칙하다면 숙면이 아닙니다.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수면 환경이 큰 영향을줍니다.

수면은 미용뿐 아니라 건강에도 중요한 것입니다. 침구와 베개, 실내 환경, 자기 전의 행동등에 주의하고 숙면을 취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목표로합시다.

 

 

 

 

 

 

 

 

 

베개 선택법

 

편안하게 잠들기 위해서는 베개 선택이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침대에 누워 있어도 서 있을 때와 같은 자세로있을 수있는 베개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이 점을 참고하면 우선 목의 곡선이 5도 정도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높으면 목에 주름이생기고,기도가 좁아져 산소를 충분히 마실수없고 신진 대사도 잘 안됩니다. 반대로 너무 낮으면 어깨와 턱관절이 눌리게 됩니다.

 

또 베개의 통기성이 고려해야합니다. 통기성이 좋은 베개는 머리에 열을 방출하고 편안합니다. 머리가 뜨거우면 상쾌하지가 않습니다.

 

추천할만한 것은 천연 소재의 것입니다. 메밀 껍질과 숯, 목침등의 천연 소재는 통기성이 좋고 흡습성도 있어 머리를 쾌적한 온도 · 습도로 유지해줍니다.

 

최근에는 여러가지 효능 효과 있다고 알려진 편백나무 베개가 인기입니다. 머리의 체온을 23도 전후로 유지해 준다고합니다.

여러가지 종류의 베개가 있지만 앞서 말한것들을 고려하여 자신이 편안하게 잠들수있는 베개를 찾아보세요.

 

 

 

 

숙면할 수 있는 침구는?

 

이불에 들어갈 때 "아 ~ 기분좋다"라고 느껴지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불이 너무 무겁거나 부스럭거리는 소리가 나거나 얇고 춥거나하면 잠이 잘 오지 않습니다. 여름 순면이불, 겨울에는 (덕, 구스)다운류이불 등 계절에 맞게 이불을 준비하세요.


침대나 매트는 허리에 부담을 주지 않는것을 선택하세요. 너무 푹신하지않고 자다가 허리가 아플정도로 딱딱한 이불도 곤란합니다.

 

침구는 흡습성 통기성이 뛰어난 것을 선택합시다. 가볍고 따뜻한 다운류 이불이 좋습니다. 다운이 많이 들어갈수록 보온성이 높아집니다.

 

너무 더워도 땀을 흘리거나 불편해지므로, 얇은이불과 함께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불 커버의 소재도 고려해야합니다. 삼베와 실크등은 흡한성이 뛰어 나기 때문에 숙면을 위해 추천합니다.

 

 

 

 

숙면할수있는 방이란?

 

침실이 너무 춥거나 덥거나하면 숙면 할 수 없습니다. 방의 온도는 여름에는 26 ℃ 전후, 겨울에는 18 ℃ 전후가 적정 온도입니다. 여름에는 제습, 겨울에는 가습기를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편안한 수면을 취하고 아침에 기분 좋게 일어나기 위해서는 방의 밝기도 중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밤에 잘 때는 어둡고 아침에 일어날 때 밝게하면 부드럽게 잠잘수있고 아침에는 기분 좋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잘 때는 방을 어둡게하거나 수면등으로 살짝 밝게하고, 아침 햇살이 자연스럽게 들어 오도록 얇은 커튼을하면 좋습니다. 또한 숙면에 좋은 아로마를 이용하면 좋을 것입니다.

 

 

잠을 권하는 아로마, 숙면을 위한 아로마

 

- 카모마일
- 레몬밤
- 라벤더
- 만다린

- 일랑일
- 네로리
- 로즈마리
- 샌달 우드
- 벤조인
- 로즈 우드


라벤더, 샌달우드, 로즈마리, 로즈우드는 피부에도 좋다고 알려져있는 향기입니다.
아로마제품을 사용하거나 오일을 베개에 몇 방울 떨어 뜨려 향기에 감싸이면 편안하게 잠들수 있습니다.

 

 

 

 

 

 

 

 

자기 전에 무엇을 마실까?

 

자기 전에 커피를 마시면 잠을 못잔다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것은 커피에 포함된 카페인 때문입니다. 카페인은 각성 작용이있는데 커피를 마시고 나서 30분 정도지나면 작용하고 4 ~ 5시간 지속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카페인은 이뇨 작용도 있으므로 한밤중에 화장실에 가게되어 잠을 방해 할 수도 있습니다.

 

홍차와 녹차, 우롱차 등에도 카페인이 들어 있기 때문에 이러한 음료보다 따뜻한 우유나 허브 티, 보리차, 다시마차 등을 마시도록 하세요.

 

또 취침 전에 술을 마시면 잘 수 있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수면 중에 알코올이 분해되면 깊은 잘을 잘수가 없습니다. 수면중에 화장실에도 가고 싶어지기 때문에 자기전 음주는 숙면을 방해하므로 삼가하세요.

 

 

 

 

 

 

잘 자기 위한 수면전의 행동

 

고운 피부 만들기를 위해서도 필요한 목욕은 근육을 풀어주고 진정시켜주기때문에 수면에도 도움을 줍니다. 목욕을하면 몸이 따뜻해집니다. 목욕 후에는 열이 체외 나가면서 몸이 수면을위한 준비에 들어가기 쉬워집니다.


입욕 30분 ~ 1 시간 후가 가장 잠들기 쉬운시기입니다. 목욕물 온도는 40 ℃ 이하, 20 ~ 30분 정도의 목욕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자기 전에 가벼운 스트레칭을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다리를 벌리거나 손을 잡고 위로 늘리거나 가슴을 젖혀 허리를 펴거나 손목,발목을 돌리는등 가벼운 스트레칭이 좋습니다.

 

스트레칭을 하면 혈액 순환이 좋아지고 잠버릇이 나아지기도 합니다. 혈액 순환이 좋아지는 것은 피부에 있어서도 중요한 것입니다. 숙면을 위해서도 피부 미용을 위해서도 스트레칭 습관하 하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