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30대 후반, 당신이 결혼하지 못하는 5가지 이유

2015. 4. 23. 19:22 [임신,육아,사랑]/연애,사랑,결혼

통계상으로 평생 독신 비율이 높아지고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렇지만 한편으로는 결혼 · 출산하고있는 사람이있는 것도 현실입니다. 결혼하지 않는 이유가 평생 독신이 좋기때문이라면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왜 결혼 안합니까?"라는 질문에, "결혼은하고 싶지만, 상대가 없다:는 응답이 다수입니다. 대다수는 결혼을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 아니라 본심은 하고 싶어하는 것입니다.

 

왜 결혼을 못하고있는것인지 결혼하지 않는 여자의 특징을 5가지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참고적으로 무조건 결혼하지 않은 사람이 아니라 결혼하고 싶은데 못하는 사람의 특징입니다.)

 

 

 

 

 

 

 

상대 선택에 너무 신중하다

 

상대방의 성격과 가치관, 소득, 외모등 너무 완벽을 요구하는것은 아닐까요? 물론 평생을 함께 생활할 사람이라고 생각하면 누구라도 신중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 경향은 30대를 지날 무렵부터 점점 박차를 가하게 됩니다. 20대 시절보다 적극성과 모험성이 약해진것도 사실입니다.

 

30대 중반을 지날 무렵에는 비슷한 나이대의 남성도 결혼 비율이 높아집니다.

때문에 만나는 사람도 연하나 기혼자일 수도 있습니다. 연하는 수입이 자신보다 적어서 결혼하기 곤란하고, 기혼자와의 만남은 불륜이기 때문에 결혼에서 멀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신중함도 적당히, 세상에 자신의 조건에 딱 맞는 남성은 정말 찾기 힘듭니다. 적당히 타협하면 결혼 할 수 있습니다.

 

 

 

 

적당히 연애 경험이 있다

 

보통 주위에 있는 미혼 여성은 솔직히 예쁘고 착하고 좋은 여자들이 많습니다. 적당히 연애 경험도 있습니다. 의외로 연애 경험이 적다고 생각했던 여성이 빨리 결혼하고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연애 경험은 환상을 품고 있습니다. 연애 경험이 적은 여성은 이것저것 가리지 않습니다. 연애 경험이 적당히있는 여성은 "또 언제든지 이성을 만날수있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아직 내게 맞는 사람이있는 것은 아닐까?" 그래서 헤어져도 다음이 있다는 희망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마음 편하게 보내고있는 사이에 재빠른 여자에게 멋진 남자를 뺏기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아직 만남은 계속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현실은 나이가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예전만큼의 만남도 이제는 줄어듭니다. 안일한 생각으로 적당히 보내는 생활에 변화를 주세요.

 

 

 

 

지금의 생활에 그다지 불편 함을 느끼지 않는

 

인간은 충족하고있으면 굳이 무리하지 않습니다. 사정이있어 어쩔수없이 부모와 함께 생활하는 사람도 있지만 대부분의 미혼여성은 부모와 함께 생활하고있어 생활에 불편을 느끼지 않습니다.

 

매달 생활비만 보태면 맛있는 식사와 빨래에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됩니다. 여름에는 서늘한 방, 겨울에는 따뜻한 방에서 보낼 수있습니다. 그리고 남는 월급은 모두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사용할 수있습니다. 그것은 완벽히 충족된 삶입니다.

 

결혼을하면 그런 자유는 없습니다. 그것을 생각하면 우선 지금의 생활이 좋다고 생각 것입니다. 다만, 부모는 언젠가는 자기보다 먼저 세상을 떠나는것이 세상의 이치입니다. 이대로 평생 지금의 생활은 할 수 없습니다.

 

 

 

 

 

 

 

 

고집이 세거나 자신의 세계를 가지고 있다

 

원래 "자기 세계를 가진 사람"은 멋진 여성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지금 주제에서는 다릅니니다. "고집이 세다"라고 해석되어 버립니다.
너무 일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지금 교제하고있는 남자가 "결혼하면 일의 양을 조금 줄여 줄 수 없을까?"라고 물어오면오면 "지금 일이 너무 소중해서 그럴수 없어. 당신 그릇이 그것밖에 안되?"라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결혼은 두 사람의 삶이 함께 하나가 되는것이라 어느 정도의 타협이 필요합니다.

 

 

 

 

부정적인 생각

 

"이유없이 자신감 없음"이 원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외모도 좋고 성격도 좋은데 .. 왜 혼자일까라는 사람이 있다면 자신의 세일즈 포인트가 부족한 것이 아닐까요. 그것은 자신을 너무 모르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물건을 구입할 때 조금이라도 매력적인 물건을 구입하려고 합니다. 그렇지만 실제로 구입해 보면 그렇지 않을때가 상당히 있을겁니다. 그것은 세일즈 포인트에 매료 된 것입니다.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광고가 서툴면 팔리지 않습니다. 자신의 장점을 객관적으로 어필 할 수 있도록 평소부터 자신의 장점을 살펴 늘려나가고 단점은 장점으로 커버를 합니다.

 

결혼하고 싶어도 못하는 사람에게 공통된 것은 완벽을 요구하고 있다는 것인데, 인생은 때로는 실패해도 좋습니다. 거기에서 배워야 더 나은 자신을 만들어 나갈수 있게 되는것입니다.

 

생각만 하지말고 우선 행동부터 해야합니다. 만남이 없다고 한탄하지말고 사람이있는 곳에 가서하세요.

그것이 귀찮으면 당신은 정말 결혼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아니라 결혼에 그다지 흥미가없는 사람 인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