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전 알아야할, 이혼 할 확률이 높은 부부의 특징

2015. 4. 24. 17:04 [임신,육아,사랑]/연애,사랑,결혼

여성이 결혼시에 불안을 느끼는 경우 이혼 할 확률이 높습니다. 불안을 느낀채 결혼하면 행복한 결혼생활을 못하고 이혼해버리는 경우가 많아지는 겁니다.

 

한국의 이혼률은 아시아 1위, OECD국가 중에서는 9위 입니다. 이혼이 특별한 것이 아닌 시대가 되었지만 모처럼 결혼했다면 부부가 평생 행복하게 살아야 합니다. 이혼은 결혼보다 3배나 힘든 것이기 때문입니다.

 

아이가 생기고나서 헤어지는 것은 아이들을 위해서도 본인을 위해서도 쓰라린 경험밖에 안됩니다. 결혼에 실패하지 않기 위해 이혼 할 확률이 높은 부부의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혼하는 부부 1 : 주위의 반대를 무릅 쓰고 결혼 한 부부

 

로미오와 줄리엣처럼 주위에 반대가 크면클수록 둘사이의 사랑은 더 깊어져 반대를 무릅 쓰고 결혼 한 부부가 이혼 할 확률이 높습니다.

 

두 사람의 강한 유대가 결혼 초기에는 서로에게 매우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결혼 후 현실적인 생활을 하다 보면 주위사람들이 틀리고 자기가 옳다고 생각한것은 환상이었다는것을 느끼게 됩니다.

 

주위 사람들이 옳았고 자기가 사랑에 눈이 멀었었다고 인정하는 순간 이혼에 한발 더 다가가게 됩니다. 단기간에 열정적으로 서로 사랑하고있는 두 사람은 현실적인 문제나 장애가 있어도 객관적으로 판단 할 수 없게 됩니다. 약혼시 주위의 반대가 많다면 한번 냉정하게 결혼에 대해 생각하세요.

 

 

 

 

이혼하는 부부 2 : 속도 위반으로 결혼 한 부부

 

결혼 계획이 없었는데, 가족 계획도 세우지 않고 아이가 생기게되어 책임을 지려고 결혼 한 부부는 이혼 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서로 애정이 깊어 결혼 한 커플과는 다르기 때문에 생활을 같이하면서 상대의 결점이나 가치관의 차이를 느꼈을때 이것을 용서하거나 서로 이해하거나 견딜 수 없습니다. 싸움이 끊이지않아 결국은 지쳐서 이혼해 버립니다.

 

요즘은 속도 위반 결혼은 비난의 대상이 되지 않으며 오히려 긍정적인 이미지로 변하고있습니다. 결혼식에도 속도위반을 숨기지 않고 발표하는 커플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속도 위반이 아니면 결혼에 결심이 서지 않아 임신이 결혼의 좋은 기회가 되는 커플도 있습니다.

 

하지만 전혀 결혼 할 생각이없는 커플이나 금전적 문제가있는 부부 등에게는 비극 밖에되지 않습니다. 확실한 가족 계획을 세우고 행복한 결혼을 하세요.

 

 

 

 

이혼하는 부부 3 : 상대방을 비난하는 부부

 

서로 우유부단하고 매사를 나몰라라하는 커플은 결혼 후 문제가 발생하면 조언을 준 상대의 탓으로 돌리게됩니다. 싸움을하면 부모님이나 친척이나 친구 등 주위를 끌어 들여 상대를 나쁘게 몰아갑니다.

 

서로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못하고, 가족을 끌어들여 결국 이혼하게됩니다. 상대 탓을해도 부드럽게 받아주는 남자와 결혼하면 보완이되어 위험이 줄어듭니다.

 

 

 

 

 

 

 

 

 

이혼하는 부부 4 : 사랑에 굶주린 아내와 애정 표현을 할 수없는 남편

 

어린 시절에 부모로부터 원하는 애정을 받지못한 아내는 남편에게 애정을 아낌없이받는 결혼을 원합니다. 결혼 후 애정 표현이 서투른 남편은 생계를 책임지는것이 사랑이라고 생각하고 자는 시간도 아끼면서 열심히 일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렇게되면 일이 바빠서 함께있는 시간이 별로 없습니다. 가족을 위해 열심히 일하면 사회적 지위도 높아지고 책임있는 일을하면할수록 함께 보내는 시간은 더 줄어들게 됩니다.

 

사랑에 굶주린 아내가 본 남편은 사랑이없는 차가운 사람으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풍요로운 삶을 제공하더라도 애정을 받지못하면 이혼해 버릴 수도있습니다.

 

풍요로운 생활이 늦어진다해도 함께 시간을 보내고 애정 표현 잘하는 남자와 결혼하면 이혼하지 않고 살게 됩니다.

 

 

 

 

이혼하는 부부 5 : 아이를 원하는 아내와 모성을 요구 남편

 

아이를 갖고 싶어서 결혼하는 여성이 모성을 요구하는 남성과 결혼하면 이혼 할 확률은 높아집니다. 여성에게 모성을 요구하는 남성은 자신의 어머니가 해준 것처럼 어리광을 피우거나 아내가 챙겨주기를 바라게 됩니다.

 

아이가 태어나면 아이를 갖고 싶어서 결혼 한 여성은 아이에게 많은 시간을 할애해 아이에게 아낌없는 애정을 쏟게됩니다. 아이 못지 않은 애정과 시간을 주지 않는 아내에게 불만을 갖은 남편은 바람을 피울지도 모릅니다.

 

바람을 피우고 이혼하지 않는 부부도 있지만 자신을 챙기지 않는 아내를 버리고 외도 상대와의 재혼을 바랄지도 모릅니다. 부성애가 강한 남성과 결혼하면 이혼을 피할수있습니다.

 

 

 

 

이혼 할 확률이 높은 다섯 쌍의 특징을 살펴보았는데, 자신이 원하는 파트너가 어떤 사람인지 정확하지 이해하지 않은 결혼하는 삼가하세요.

 

사귀는 동안 미래의 불안을 느낀 사람이나 약혼 중에 문제가 생긴 사람은 결혼 후 불안했던 예감은 적중해 버립니다. 여성은 육감이 예리해서 불안한 예감은 맞기 쉽다는 것을 잊지말고 심사숙고하여 행복한 결혼을 하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