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못하는 여자의 특징, 여자가 결혼못하는 이유

2015. 5. 28. 14:00 [임신,육아,사랑]/연애,사랑,결혼

 

여성의 사회 진출이 계속되면서 결혼을 원하지 않는 여성이 증가하고있는 반면, 결혼하고 싶어도 좀처럼 상대를 만나지 못하고 결혼과 멀어지는 여성도 많이 있습니다.

 

그런 여성들은 본인들이 인지하지 못하는 공통점이 몇 가지 있습니다. 해당되는것이 많을수록 결혼에서 멀리있는 것입니다. 참고해보세요.

 

 

 

 

 

 

 

애완 동물을 기르고있다

 

왜 남자 친구가없는 걸까라고 생각되는 여성은 대부분의 경우 애완 동물을 기르고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친이 없어도 애완 동물에게 애정을 쏟으면서 만족감을 느끼게 되버립니다.

게다가 애완 동물은 불평하지 않고 싸움도하지 않기 때문에 남자보다 편안한 존재입니다. 그런 여성은 결혼해도 남편보다 애완 동물을 더 소중히 여기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에 결혼 원만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생활에 걱정없는 경제력이 있다

 

여성도 30를 지나면 회사에서 어느 정도의 직책에 오르게되고 돈도 모으게 되서 미래의 걱정이 적어집니다. 남자에게 읜존하지 않아도 독립적으로 얼마든지 생활할 수 있게 되는것입니다.

 

이렇게되면 결혼을해서 귀찮은 집안일이나 남편과 아이들의 뒷바라지를 하는것은 내키지 않고 결혼하고 싶다고 입으로는 말하고 있어도 마음 속으로는 지금의 생활에 만족게 됩니다.

 

그러다보면 결혼의 기회를 놓치게되고 시간이 흘러 나이만 먹게됩니다.

 

 

 

 

 혼자가 좋다

 

영화나 식당등 어디든지 혼자서 갈수있는 여성은 점점 결혼과 멀어집니다. 데이트가 없는 기간동안 혼자의 시간과 생활에 익숙해져 버려 그 쪽이 편하다고 느끼는 것입니다.

 

또 혼자지내는 여성보다 여러여성과 어울리는 여성이 만남의 기회도 많기 때문에 여기에서도 결​​혼으로 이어지는 계기를 놓치게됩니다.

 

남자 친구 따위는 필요 없다는 말할수 있는것은 고작 35세 정도까지입니다. 그 후에는 외울때 언제든지 만나줄 친구나 지인없습니다. 그 무렵에는 또래의 여성은 다 가정을 이루고 집에 있기때문입니다.

 

 

 

 

 

 

 

 남자 후배들과 잘 어울려지낸다

 

회사에서 남자 후배들과 잘 어울리고 있는 여성은 주의해야합니다. 여자로서 매력이있는 선배는 여자 후배가 따르기 마련인데, 남자 후배만 모여든다면 더이상 여성으로 보이지 않고 여성으로서의 매력이 적다는 증거입니다.

남자 후배들이 많이 따른다면 그것은 그여성의 경제력이나 인맥쌓기, 직장에서의 지위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남자에게 인기가 많다고 착각하는 시간이흐른뒤 그들의 지위와 경제력이 오르고 애인이 생기게되면 지금과는 다른 모습을 보일것입니다.

 

 

 

 

 언제나 누구에게나 상담해주는 여장부

 

항상 일이나 연애 상담을해주는 사람이 있습니다. 상담하면 항상 완벽한 대답을 해주지만 막상 그 사람들은 혼자인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에게 고민을 털어 오는 사람들을 응원하고 잘되면 함께 기쁨을 나누고, 좌절할때는 함께 슬퍼하면서 다시 의견을 나누면서 다른 사람의 인생을 살고 그런 삶에 익숙해지게 됩니다.

 

많은 친구에 둘러싸여 인기있는것 처럼 보일지도 모르지만 남의 뒷바라지만 하고 여자로서의 행복을 얻을 기회가 줄어든다는것을 깨달아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