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연산의 효과와 마시는 방법과 만드는 방법

2015. 4. 15. 10:26 [효능, 효과]/성분 효능

왜 만들어 먹는게 좋을까요?

 

시판품도 구연산 음료는 많은 종류가 있으며, 여러가지 효과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시판 제품은 믿을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 중에는 당분이 많거나 오래보관하기 위해 첨가물이 섞여 있어서 결코 몸에 좋다고는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더욱 중요한건 구연산 양입니다. 시판 제품에는 너무 너무 적은 양만 들어있습니다.

 

팔기 위해서 효과보다 맛 위주의 제품입니다.

 

그래서 만들어먹는게 좋습니다.

직접 만들어 먹으면 얼마나 저렴하고 효과도 좋은지 느낄수 있을겁니다.

 

 

 

 

 

 

 

 

구연산 음료 만드는 방법

 

피로 회복이나 체질 개선을 위해서는 구연산을 만들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구연산 물 만드는 법~ 마시는 방법, 또한 마실 때의주의 사항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몸에 좋은 구연산이지만 장점이 큰만큼 단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을 극복하는 방법도 있으니까 안심하셔도 됩니다.


<재료> 구연산 2.5g (½ 작은 술) · 정수 250cc
<만드는 방법> 정수 250cc에 구연산 2.5g을 넣고 섞는다

기본적으로 한 번에 많이 마시는 것보다 횟수를 늘려 조금씩 마시는것이좋기 때문에, 1번의 양은 2 ~ 3g 좋습니다

 

수돗물에는 염소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피하고 가능한 한 약수나 정수기로 거른 정수가 좋습니다. 또한 탄산수로도 가능합니다.

 

 

 

 

 

 

 

 

 

구연산의 효과적인 마시는 방법은?

 
가장 효과가있는 분량은 1 일 약 15g정도니다. 그래서, 이것을 1 회 2.5g으로 나누면 하루 6 회 마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연산 효과의 지속 시간은 약 2시간이므로 2시간 간격으로 총 6회 마시는 것이 최선입니다.


이 방법으로 체질을 약 알칼리성 체질로 바꿀수있고 쉽게 피로를 회복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처음 도전하는 분들은 2.5g의 구연산 물 많이 시다고 느낄 것입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옅은 농도로 서서히 익숙해져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익숙해지면 자연히 진한 구연산 물도 마실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위장이 약한 분은 구연산 물을 마시면 위가 묵직해지는 느낌이나, 속이 더부룩한 것처럼 느끼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올리고당을 섞어 마시면 신맛도 완화되고 부드럽게 마실 수있게됩니다.

참고로 올리고당은 장내의 좋은 균을 늘리는 기능이있고, 구연산은 장을 자극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그 시너지 효과로 변비에도 효과적 입니다.

 


하지만, 구연산에는 단점도 있습니다.

 

그것은 ..

 

① 치아의 에나멜이 녹는다. 

② 화장실을 자주가게된다.

 

치아의 에나멜이 녹으면 흔히 말하는 "과민성 치아"가 되어 버립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마시는 것으로는 괜찮습니다.

조심해야하는것은 구연산 물로 입안을 헹구어거나 치아에 구연산을 머금고있는 행위입니다.

 

구연산은 체내에 흡수 될 때까지 산성이므로, 칼슘 등이 녹아 버립니다.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빨대를 사용하여 구연산 물을 마시는것입니다. 빨대를 사용함으로써 치아에 생기는 문제는 사라집니다.

 

 

또한 화장실을 자주가게 되는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것도 생각해보면 신장의 기능이 좋아지기 때문에 화장실에 자주가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무래도 화장실에 갈 수없는 경우에는 구연산 물을 마시는 것을 잠시 중단하면 됩니다.

 

 

체질개선과 피로회복에도 좋은 구연산을 쉽고 효과적으로 마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