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것으로 스킨 케어! 탄력과 윤기있는 피부를 만드는 식품

2015. 9. 8. 23:30 [여성, 미용]/얼굴,메이크업,피부,헤어

■ 미용과 건강을 동시에! 탄력과 윤기있는 피부를 만드는 식품



◈ 아보카도




영양 만점으로 건강에도 좋습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 노화 방지 효과, 미백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샐러드하거나 믹서로 즙을 내는등 다양한 조리 방법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 토마토




건강과 미용까지 폭넓게 효과가 있는 "리코펜"을 풍부하게 포함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미백 효과는 물론 다이어트 효과도 있습니다. 

하루에 15mg의 리코펜을 섭취하면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큰 토마토 2개정도의 양입니다. 그밖에 수박 등도 리코펜을 함유한 식품입니다.




◈ 젤라틴




콜라겐을 포함 젤라틴은 피부에 탄력을주고 주름 막을 수 있습니다.




◈ 고추




고추는 "캡사이신"이라는 영양소가 들어 신진 대사를 촉진하고 다이어트와 피부 미용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 캡사이신은 두부등에 많이 들어있는 이소플라본과 함께 섭취함으로써 발모 촉진의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 버섯류




비타민B2, 비타민B6를 많이 포함한 버섯은 피부미용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B2, 비타민B6는 일명 "미용 비타민"이라 불릴만큼 미용에 필수적인 것입니다.

버섯외에 소 간, 닭가슴살, 꽁치, 연어, 참치, 우유, 현미 등에도 비타민B2, 비타민B6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단백질 합성에 필요한 영양소이기 때문에 미용을 위해서도 많이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 효과를 2배, 3배 높이는 법


몇가지 구체적으로 재료를 알아 보았는데 비타민이 피부 미용에 좋다고해서 하나의 재료를 맹목적으로 먹으면 효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신진 대사를 좋게하고 싶다해서 고추만 먹으면 고추에 있는 자극 물질때문에 오히려 피부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요점은 균형이 중요합니다. 하루 세 끼 균형 잡힌 식사를 하도록 하세요. 거기에 미용에 효과적인 재료를 적당히 더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간식 등을 이러한 미용 효과가있는 것으로 대체하는것이 효과적입니다.

예를 들어, 아보카도를 우유나 과일과 함께 믹서로 갈아 부드럽게 주스로 마신다거나 토마토를 이용한 스파게티를 별식으로 만들어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초콜릿이나 스낵을 간식으로 먹는 것보다 이런재료들로 대체한다면 고운 피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매일의 균형잡힌 식사에 조금씩 가미하면서 잘 활용해보도록하세요 그것만으로도 깨끗한 피부를 손에 넣을 수 있을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