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칠어진 피부에 좋은 음식, 고운피부를 만드는 음식

2017. 4. 20. 00:31 [여성, 미용]/얼굴,메이크업,피부,헤어

여드름, 잡티, 피부건조등 여성에게 있어서 피부에 대한 고민은 누구나 하는것일 겁니다.

새로운 화장품이나오면 써보기도하고 마사지를 받기도 하듯이 피부관리를 열심히하는것이 고운피부을 위한 일입니다.

그밖에도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것이 식생활로 관리하는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는 미용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에 좋은 음식

아세로라


아세로라는 과일 중에서도 비타민C의 함유량이 최고입니다.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고 기미와 주근깨의 원인이되는 멜라닌의 생성을 억제하는 작용도있기 때문에 피부에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또 피부가 거칠어지는 요인중 하나가 흡연인데 흡연을 하면 니코틴에 의해 비타민C가 부족해지기 쉬우므로 적극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밤에 자기전에 아세로라 주스를 한잔하면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습니다.



청국장(대두)



청국장에 포함된 대두 이소플라본은 피부와 머리카락의 윤기를 유지하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작용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대두제품을 섭취함으로써 피부가 거칠어지는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매일 간편하게 섭취하려면 두유가 좋습니다. 다만 대두 이소플라본을 너무 많이 먹으면 생리주기의 혼란이나 유방질환등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적절히 섭취하도록하세요. 

하지만 아침에 두부가 들어간 청국장이나 된장찌개를 먹는정도는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아보카도



피부가 거칠어지는 원인의 하나가 변비입니다. 변비를 해소하면 피부트러블이 개선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아보카도에는 많은 양의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고 함께 함유되어 있는 올레산이 장을 자극하여 배변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먹기에도 편한 과일이기 때문에 변비가 있다면 한번 드셔보세요.




닭 날개



건조한 피부로 인해서 거칠어진 피부를 개선하고 싶을때는 닭 날개가 좋습니다. 닭 날개는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는 비타민A와 피부에 수분을 주는 콜라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닭 날개는 구입하기 편하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하다면 한번 드셔보세요.




계란



매일 스트레스를 받고, 불규칙한 생활을 계속한다면 입병이 나거나 피부가 거칠어지는 일이 많습니다. 그 이유는 체내에서 비타민B2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비타민B2는 스트레스와 음주등으로 체내에서 쉽게 소비되는데 비타민B2가 부족하면 새로운 세포가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에 피부가 거철어지는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달걀에는 비타민B2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피부가 거칠어진다면 계란을 많이 드시도록하세요.






피부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것은 이밖에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것이라도 그것만 먹으면 안됩니다.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는것을 골고루 균형있게 먹는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