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음 그치지 않는 아기를 웃게하는 방법

2015. 8. 10. 23:30 [임신,육아,사랑]/육아

아기는 울음으로 여러가지 엄마에게 메세지를 보냅니다. 배가고프고 돌봐 주길원하고 불편하기도하고. 엄마는 아기가 울면 상황에 맞게 처리할수있습니다.


하지만 때로는 무엇을해도 울음을 그치지 않을때가 있죠. 그럴 때는 다음에 설명하는 방법들을 이용해보세요.






◈ 소리내어 읽기



아기는 엄마의 목소리를 들으면 안심합니다. 책이나 신문이나 과자의 포장에 있는 글귀라도 좋으니 소리내어 읽어주면 아기를 진정시켜주게 됩니다.


노래를 해주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아기는 더 편안해하며 웃는 얼굴이 될수있습니다. 엄마의 노래는 아기에게 사랑 입니다.





◈ 릴렉스



생후 몇 개월 아기도 엄마의 기분을 민감하게 느끼는 능력이 있습니다. 아기가 우는것으로 엄마가 짜증과 신경질적이 되면 아기는 울음을 그치지 않습니다.


편안하게 아기를 안고 흔들흔들하면서 다정하게 말을 걸어주세요. 엄마가 평온하게되면 자연스럽게 아기도 온화 해지고 있습니다.





◈ 소리를 들려준다



이상하게도 특이한 소리나 소음은 아기 울음 그치게합니다. 예를 들어, 세탁기가 돌아가는 소리와 시계의 똑딱는 바늘 소리등 ​​리드미컬 한 소리를 좋아하는 아기도 있습니다.


또 진공청소기 소리나 자동차의 엔진소리는 스트레스를 받은 아기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수도나 샤워 물소리도 아기 울음을 그치게 할 수 있습니다.







◈ 부드럽게 계속 흔든다



부드럽게 아기를 흔들면 아기는 점점 편안해지고 울음을 그치게 됩니다. 시계 바늘에 맞추어 부드럽게 흔들흔들하는 것이 긴장하고있는 아이를 달래는 가장 좋은 속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바람을 쐬어준다



집안에 둘이서만 우는아이와 씨름하게되면 엄마도 아이도 거기에서 벗어나지 못하게 되어 버립니다. 분위기를 바꾸기위해 베란다에 나가보거나 인근을 산책도하면서 외부 공기에 아기에 닿게하세요.


바람을 맞거나 햇빛을 받거나 외부의 소리를 듣고있는 사이에 자연스럽게 아기도 울음을 그치게 될겁니다.







◈ 침착



아기에게는 우는 것이 유일한 커뮤니케이션 방법입니다. 그래서 아기가 우는 것은 완전히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간단하게말해 뭔가하길 원하는것을 엄마에게 호소하고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엄마가 평정심 입니다. 엄마는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게 아기가 무엇을 해 주었으면하는지 이해하고 대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