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연애를 위해서 지켜야할 것, 사내커플의 규칙

2017. 7. 13. 00:33 [임신,육아,사랑]/연애,사랑,결혼

보통의 연애와 달리 조심스럽고 여러가지 제약이 많은 사내연애. 그런 사내연애를 하고 계신 분이라면 잘 살펴보도록 하세요.

사내연애를 계속하기 위해서 지켜야할 것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내연애의 규칙


주위에 들키지 않도록 한다

사내 연애는 기업에 따라서는 금지하거나 금기시 되는 곳이있고 특별히 금지하지 않는 곳도 있지만 어찌됐든 여러거지로 조심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예를 들어 사내연애중인 커플이 싸운다면 주변사람들이 신경을쓰게 되고, 일단 커플이 직장내에 있다는것만으로도 주변이 의식하지 않을 수 없게 됩니다. 따라서 가급적 주위사람들에게 알리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공사를 구별한다

사내 연애를 하면서 사랑에 빠지면 주변을 의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무도 없다면 가볍게 포옹을 하거나 입맞춤을할 수도 있겠죠. 

하지만 회사라는 곳은 많은 사람들이 진지하게 일을하는 곳임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직장에서 개념없는 행동을 한다면 신뢰를 잃어버릴 수 있습니다. 가볍게 시작한 사내연애가 뜻밖의 사태를 초해할 수 있다는것을 잊지마세요.







연인을 이름으로 부르지 않는다

사내 커플이 조심하지 않으면 안되는것이 사적인 습관이 직장에서도 나타나는 것입니다. 가장 나오기 쉬운 것이 호칭입니다. 사적으로 부르듯이 이름을 부르는것은 안됩니다. 직장에서는 각자의 위치에 맞는 직함이 있으므로 사적으로 부르듯이 이름을 부르지 않도록 하세요.




갑자기 서먹 서먹 어색해 하지 않는다

사내 연애로 발전한지 얼마 안된 커플은 직장 동료에게 들키지 않도록 조심하려고 합니다. 동료 였을 때는 사이 좋게 장난도 치고 편한 사이엇는데 커플이 되는 순간 들킬것을 걱정하여 어색한 행동을 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평상시와 다른 태도를 취하면 오히려 부자연스럽게 비춰져 오히려 더 들기기 쉬워집니다. 

평상시 하던대로 하는것이 좋습니다. 




질투하지 않는다

사내 연애를 공개하지 않으면 직장내 다른 이성과 어울일 일이 많을것입니다. 연인이 눈 앞에서 다른 이성과 사이 좋게 지낸다면 아마 별로 기분이 좋지 않을것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노골적으로 질투를 낸다면 주위의 의심을 사게 됩니다. 

질투가 난다면 후에 둘이 있을때 이야기하고 그 순간에는 자신의 속내를 보이지 않도록 하세요.




둘만의 점심은 피한다

사내 연애를 한다면 근무하는 시간에는 알콩달콩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적어도 쉬는 시간만큼은 둘만의 시간을 갖고 싶어합니다. 

그렇다고 단 둘이 점심을 먹으러 간다면 주위의 의심을 사기 딱 좋습니다. 쉬는 시간은 단둘이 보내기보다는 가급적 여러 동료들과 어울리면서 보내도록 하세요.




직장 근처에서 데이트하지 않는다

사내 연애 커플은 퇴근길 데이트도 많이 하게 됩니다. 일이 일찍 끝났을때 약간의 시간이라도 함께 보내고 싶다고 직장 근처에서 데이트를 하는것은 조심해야합니다. 일을 마친 상사나 동료는 회사주변 어디에서도 마주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외박시 복장에 주의

사내 연애를 하게 되면 퇴근길에 함께 밤을 보내면서 데이트를 하는 경우도 많을 것입니다. 서로 일이 바빠서 휴일을 함께 할 수 없는 경우 조금더 시간을 함께 보내고 싶어서 외박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주의를 해야하는것이 서로의 옷입니다.

두사람이 전날과 변함없는 복장으로 출근을 한다면 바로 의심을 살 수 있습니다. 남자의 경우 넥타이를 미리 준비한다거나 여성의 경우 겉옷을 따로 준비해두는것이 좋습니다.




싸우더라도 직장내로 가져오지 않는다

연애중인 커플도 싸우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사내 연애가 아닌 커플과 달리 다음날에도 같은 직장에서 얼굴을 마주쳐야합니다. 싸움중이라면 그 어색한 분위기는 주변사람에게 들키기 쉽습니다.

만약 다툼이 있었다면 그날에 화해를 하거나 직장에서는 서로 부딪히지 않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같은시기에 휴가를 취하지 않는다

사내 연애에서 힘든것이 같은시기에 휴가를 잡히지 않는 것입니다. 커플이라면 휴가를 이용하여 함께 여행을 가고 싶겠지만 사내 커플은 함께 휴가를 잡는순간 들통이 나기 쉽상입니다. 긴 휴가를 함께 잡을수는없지만 주말을 이용하여 가까운곳에서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보세요.




적당한 시기를잡아 교제를 공표한다

사내 연애를 언제까지 숨길 수는 없습니다. 결혼이 결정되었다면 적당한 시기를 잡아 사내연애를 공개하는것이 좋습니다. 다만 사내연애를 공표하는것은 어느정도 미래를 함께할 상대라고 확신이 들었을때 하는것이 좋습니다. 안이하게 생각하고 공표하면 나중에 감당하기 힘들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