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가 주름 생기는 원인, 눈 주름 개선방법

2017. 6. 5. 00:35 [여성, 미용]/얼굴,메이크업,피부,헤어

어느날 갑자기 거울을 보니 전에 없던 눈가의 주름때문에 깜짝 놀라기도 합니다. 실제 나이보다 늙어 보이기 때문에 누구도 원치 않는 눈가 주름. 특히 주름살은 화장을해도 눈에 띄는 경우가 많아서 감추기도 힘듭니다. 다른 곳은 괜찮은데 왜 눈가만 주름이 생길까요?

이번에는 자꾸 신경쓰이는 눈가주름이 생기는 원인과 개선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가 주름이 생기는 원인


사무직 (PC 사용)

요즘은 컴퓨터로 작업을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컴퓨터로 업무를하면 많은 분들이 "안정 피로"라는 눈의 피로를 호소를합니다. 이 안정피로는 눈의 피로로 인해 눈가의 혈액 흐름이 나빠지면서 주름이 되는 원인이 됩니다. 또 안정피로로 인해 눈이 침침해져 사물이 잘 보이지 않아 자주 눈을 찌푸리게 되는데 이것 또한 주름의 원인입니다. 안정피로로 인한 눈가주름은 깊어지는 경향이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컴퓨터 작업을 할때는 1시간에 1번정도는 멀리보면서 눈이 피로하지 않도록 하는것이 주름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자외선

주름의 천적인 자외선은 눈가에도 예외가 없는데 눈가는 특히 자외선의 영향을 받기 쉽습니다. 자외선이 피부에 닿으면 피부의 콜라겐과 엘라스틴 성분이 감소하게 됩니다. 그렇게되면 피부의 보습 성분과 탄력이 조금씩 사라지면서 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자외선을 많이 받아 생기는 주름은 제거하기도 힘듭니다. 자외선을 피하고 차단제를 적극 이용 하도록 하세요.








건조함

눈 주위의 피부는 매우 부드럽고 얇습니다. 그 때문에 콜라겐과 피지선이 적어서 촉촉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어려운 부위이고 건조하기 쉬운 부위입니다. 건조한 피부는 주름이 생기기 쉬우므로 눈가는 원래 주름지기 쉬운 부위입니다. 또 평소 깜빡이게 수축되는 일이 많고 웃으면서 주름이 잡히기 쉬운 부위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눈가에 주름이 생기는 사람이 많은 것입니다.




클렌징

여성은 눈화장을하게 되는데 이 눈화장을 지우기 위해서 클렌징 오일을 사용할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눈화장이 잘 지워지지 않는다고 자꾸 문지르고 강하게 문지르면 눈가 피부에 상당한 부담이되고 주름이 되는 원인이됩니다. 전용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여 부드럽게 클렌징하시기 바랍니다.




콘택트 렌즈

콘택트 렌즈를 사용하는 사람은 사용하지 않는 사람에 비해 눈가의 주름이 생기기 쉬운 경향이 있습니다. 콘택트 렌즈를 사용하게되면 보통 사람보다 눈을 깜빡이는 횟수가 늘어나고 눈가를 만지는 일도 많아집니다. 또 렌즈로 인해서 눈이 스트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면서 눈가에 혈액 순환이 나빠져 건조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로인해서 주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눈가 주름 개선방법


아이 크림

눈가의 주름은 건조가 가장 큰 원인이므로 그것을 방지하기 위해 아이크림을 바르는 것으로 개선 할 수 있습니다. 크림을 선택할 때 주름을 개선하는 성분을 함유한 것을 선택하세요. 

주름 개선에 효과가 있는 성분은 수분을 주는 "히알루론산", 수분을 오랫동안 유지해주는 "세라마이드", 피부의 탄력과 탄력의 근원이되는 콜라겐을 만들어주는 "팔미틴산 레티놀"등의 3가지 성분이 있습니다.




체질 개선

올바른 식생활로 체질을 개선하도록 하세요. 눈 건강을 지키는 "안토시아닌", 콜라겐을 늘려 주는 "비타민C",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리코펜", 턴 오버 작용을 촉진하는 "β-카로틴"등의 4가지 성분을 골고루 섭취하면 주름을 개선할 수 있는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 육류와 가공식품등을 너무 많이 먹으면 혈액순환 장애를 일으켜 주름지기 쉬우므로 자제하도록 하세요.






눈둘레근(안륜근, 眼輪筋) 단련

생소한 근육이지만 눈가 처점과 주름을 개선하기 위해서 눈 주위 근육을 단련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두손의 검지손가락을 눈가에 가운데 손가락을 눈시울에 붙이세요. 가위바이보할때 가위를 낸 모양으로 검지와 중지를 두 눈가에 대세요. 

2. 눈이 부셨을때처럼 눈을 가늘게 뜨세요. 

3. 눈을 가늘게 뜨면 눈 주위의 근육이 부들부들 떨리는 느낌이 납니다. 그 상태를 10~20초 유지하세요.

4. 하루 5~6회 이 동작을 반복하세요.


이상이 안륜근 단련법입니다. 이것을 반복함으로써 자연스럽게 눈가 주름이 해소되고 눈도 커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