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두가 진하고 검은색이 되는 원인, 변색 이유, 핑크빛으로 만드는 방법

2017. 5. 22. 00:32 [여성, 미용]/얼굴,메이크업,피부,헤어

진하고 검은색 유두는 본인은 물론 상대방이 볼때도 조금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유두는 누구나 분홍색이길 원할 겁니다.

이번에는 유두가 변색되는 이유와 핑크빛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두가 검게되는 원인, 이유

어떤 이유로 유두색이 짙어지고 검게 변색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마찰이나 너무만지는등 자극에 의한 것

너무 만지거나 옷에 마찰되면서 유두가 검게 될 수 있습니다.

외부 자극을 느꼈을때 유두는 멜라닌색소를 만들어 자극으로부터 지키려고합니다. 이때 자극이 강하면 멜라닌색소가 많이 만들어지면서 유두의 피부에 남게되고 그것이 반복되면서 쌓여 검게 되는 것입니다.


특히 여성은 가슴이 돌출되어 있기 때문에 자극을 받기 쉽습니다. 또 성관계가 많은 여성이 더 검어지는것 역시 외부의 자극을 많이 받기 때문입니다.




고령화에 의한 것

나이가 들면 신진대사의 기능이 점점 약화됩니다. 그렇게되면 오래된 세포에서 새로운 세포로 거듭나는 "턴오버"라는 기능이 약화됩니다.

턴오버가 잘 되지 않으면 계속해서 오래된 세포가 남아 각질과 멜라닌색소가 배출되지 않고 축적되기때문에 유두색이 짙어지고 검게 되는것입니다.


그러나 오히려 나이가 들면서 멜라닌색소의 분비량이 감소해 턴오버만 제대로 작동한다면 유두가 분홍색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출산에 의한 것

여성은 출산을하면 호르몬의 균형이 무너져 멜라닌색소가 일시적으로 증가할 수 있습니다.

그 때문에 색소 침착으로 유두가 검어질 수 있습니다. 또 출산을 마친 후 아기에게 수유를 하면서 자극에 의해서 멜라닌색소가 쌓이는 경우가 있는데 일정 기간이 지나면 원래의 색으로 돌아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선천적인 것

원래 태어날 때부터 유두가 검은 사람도 적지 않습니다. 사람마다 태어났을때 멜라닌색소의 양이 다릅니다.

머리카락의 색이나 피부색이 개인차가있는 것도 멜라닌색소의 양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흑인은 외부자극에 강한 멜라닌색소가 많기 때문에 피부가 의외로 좋다고 합니다. 선천적으로 검은 유두를 가지고 태어난 경우도 많은 멜라닌색소에 의해서 좋은 피부를 가지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자외선에 의한 것

자외선을받는 것으로 멜라닌색소가 증가하여 유두가 검게 될 수 있습니다. 옷을 입고있기때문에 의아하게 생각될 수도있지만 보통의 옷은 자외선을 차단하지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햇빛이 강한날 눈으로 자외선이 들어오면 몸 전체적으로 멜라닌색소를 분비하게 됩니다. 햇볕이 강하다면 선글라스를 착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잘못된 생활습관

편식이나 수면부족, 스트레스등으로 인해 여성호르몬의 균형이 깨지면 유두가 검어질 수 있습니다.

여성호르몬은 크게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의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프로게스테론에는 멜라닌색소를 분비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이 프로게스테론이 많이 분비되면 유두가 짙어지고 검게 별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생활이 중요합니다.








유두를 핑크빛으로 만드는 방법


식생활 개선

평상시의 식사로 핑크빛 유두를 만들 수 있습니다. 주로 비타민C · 비타민E · β카로틴의 세가지 성분을 균형있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타민 C)   고추 · 유자 · 레몬 · 파슬리 etc

(비타민 E)   간 · 연어(알) · 멸치 · 명란젓 etc

(β 카로틴)   호박 · 당근 · 쑥갓  etc


동물성 지방이나 지방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은 혈액순환을 나쁘게해 결과적으로 유두가 검게 되는 원인이 됩니다.

또 광독성 물질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의 섭취에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레몬, 파슬리, 라임등에는 자외선과 반응하여 과도하게 멜라닌 색소를 분비시키는 물질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과도한 섭취에 주의하도록 하세요.




요거트의 유청을 바른다

최근들어 요거트에 들어있는 유청이 유두를 핑크빛으로 하는데 효과가있다고 주목 받고있습니다.

요거트를 거름종이나 키친타올, 면보같은것으로 걸러서 유청을 얻을 수 있습니다. 


유청을 화장솜에 적신후에 유두에 붙여주세요. 그리고 랩으로 감싼후에 5분정도 기다립니다. 그것을 끝입니다.

조금은 생소한 방법이지만 실제로 효과가 있다는 경험담이 많은 방법입니다. 




수면의 질 향상

양질의 수면(숙면)을 취해 신진대사를 높여 턴오버가 활발해질 수 있게 하세요.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자기전에 TV, PC, 스마트폰을 하지 않고, 목욕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밤 10시~새벽 2시 사이에 수면을 취하면 "성장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 할 수 있습니다. 성장호르몬은 턴오버가 제대로 작동하게하기 위해서 필수적인 호르몬입니다.







전용 크림을 바른다

도저히 신경이 쓰여서 빠른 방법을 택하고 싶을때는 전용 크림을 바르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이드로 퀴논"이라는 성분을 함유 한 크림이 좋습니다. 하이드로 퀴논은 멜라닌 색소를 만드는 멜라닌이라는 성분을 줄이는 작용이 있습니다.


또 하이드로 퀴논은 피부의 기미도 없애주는 효과가있습니다. 그러나 효과가 빠른고 강한만큼 잘못사용하면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정해진 양보다 많이 사용하면 피부의 일부만 하얗게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또 크림을 사용하여 멜라닌색소가 적어지면 자외선등의 자극을 막는 힘또한 약해지게 됩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도록 하세요.




필링을 한다

앞서 설명한대로 턴오버가 잘 이루어지고 있지 않으면 피부의 멜라닌 색소가 쌓인 상태로 유지됩니다.

그래서 각질을 제거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 오래된 각질을 없애고 턴오버를 시키는것을 "필링"이라고합니다. 필링 효과가있는 비누나 젤, 또는 필릴제를 이용하도록 하세요.


그러나 과도하게 필링을 하면 피부를 자극으로부터 보호하는 피지와 각질까지 제거되기 때문에 역효과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필요 이상의 과도한 필링은 삼가하세요.




병원

가장 확실하게 분홍색 유두를 만들고 싶다면 병원에 가는것이 좋습니다. 

장점은 시간을 많이 들이지 않고도 원하는 효과를 볼수 있다는것인데, 다만 의료보험이 안되기 때문에 비용이 조금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빠른 효과를 원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방법입니다.




운동

적당한 운동을하여 신진대사를 좋게해 턴오버기능을 높여주세요.

또 운동을함으로써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혈액순환을 좋게하는것도 효과가 있습니다.

규칙적인 생활과 적당한 운동을하면 핑크빛 유두로 만들기 쉬운 체질로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