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라인(얼굴라인)을 매끈하고 날렵하게 정리하는 방법

2015. 4. 28. 12:52 [여성, 미용]/가슴,바디케어

페이스라인이 매끈하면 5년은 젊어진

 

외모의 나이를 결정하는 포인트로는 깨끗한 피부, 스타일과 함께 의외로 인상을 좌우하는 페이스라인 입니다.
페이스 라인의 느낌으로 외모 나이는 크게 달라집니다. 멋진 스타일에 피부 상태가 좋아도 후덕한 얼굴 라인은 외모 나이를 올리게 됩니다. 반면 페이스 라인이 깨끗하면 얼굴 전체의 인상을 젊게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얼굴의 근육은 기본적으로 노화에 의해 서서히 탄력을 잃어가지만 젊다고해도 방심하면 안됩니다. 얼굴 근육의 노화는 20대부터 이미 시작되고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면 너무 늦었다고 포기할 필요도 없습니다. 지금이라도 약간의 노력으로 개선해 나갈 수 있습니다.
우선 거울을 손에 들고 냉정하게 지금 자신의 상태를 관찰해보세요.

 

 

 

 

 


페이스 라인의 체크 포인트

 

- 정면에서 거울에 얼굴을봤을 때 뺨과 턱 라인이 통통해졌다(후덕해졌다).
- 옆에서 거울에 얼굴을 보았을 때 턱의 라인에 살이 붙어있거나 이중턱이 되어있다.
- 턱과 목의 경계가 모호 해지고있다.
- 팔자 주름이 생겨 점점 눈에 띄고있다.
- 눈이 움푹 들어간 듯한 느낌이있다.

 

해당 항목이 있는 사람은 포기하지 않고, 없는사람은 방심하지 말고 지금부터 매끈한 페이스라인을 만들고 예쁜 페이스라인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보세요.

 

 

 


얼굴 근육(피부)이 늘어지는 원인

 

- 노화에 의해 콜라겐 등 피부 탄력의 근원이되는 성분이 감소합니다. 그로 인해 피부의 신축성이 떨어지고 탄력이 없어지고 늘어지게 됩니다.


- 얼굴의 근력이 쇠약해져서 떨어지면 늘어지게 됩니다.


- 자외선에 의해 활성 산소가 만들어지고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이 파괴되어 늘어지게 됩니다.


- 피부가 건조한 상태로 오래있으면 피부의 탄력이 손실되고 늘어지게 됩니다.

 

 

 


군살을 만들지 않는 포인트

 

충분한 보습을 빼놓지 않습니다. 피부를 건조하지 않게하고 자외선에 노출하지 않는것이미용의 기본입니다. 또한 얼굴 근육을 단련하여 얼굴 전체가 늘어지지 않도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얼굴 근력 운동


- 곧은 자세로 고개를 들어 천장을 봅니다. 이때 목에 힘을 넣지 않도록합니다.
- 혀를 천장을 향해 내밀고 5초간 유지 한 후 다시 집어넣습니다.
- 아랫 입술을 천장을 향해 내밀고 5초간 유지 한 후 다시 집어넣습니다.
- 고개를 천천히 정면으로 가져옵니다.
- 뺨을 부풀리고 5 초간 유지합니다.
- 반대로 뺨을 홀쭉하게하고 5초간 유지합니다.
- 천천히 고개를 한 쪽으로 돌립니다. 반대쪽으로도 천천히 돌립니다.

이것을 아침 저녁 3세트 계속해보세요. 턱 라인이 매끈해지고 팔자 주름이 얇아지고 목 주위의 뭉친 근육도 풀리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라인을 매끈하게 만드는 습관

 

 

 

1. 자세는 바르게
등을 굽히거나 얼굴을 내민 자세는 중력의 영향을 받기 쉽고, 피부가 늘어지는 원인이 됩니다. 바른 자세는 머리중심이 위에 매달려 있는것 같은 느낌의 자세입니다. 허리에 곧게 세우고, 그 위에 상반신을 똑바로 올려 놓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어깨는 활짝 펼치면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쉬워집니다.

 

 


2. 스마트폰에 의존하지 않는
틈만 나면 스마트폰을 만지작 거리고있는 것은 핍가 늘어지는것을 촉진시킬 위험이 있습니다. 아래 만보고 있으면 어느새 얼굴이 처지고 목에 주름이 생기거나 이중턱이 되기도 합니다. 고개를 숙이고 스마트폰에 열중한다는 것은 곁에서 보기에도 좋은 모습은 아니므로 과다 사용은 삼가하세요.

 

 


3. 호흡은 입으로만 하면 안돼
호흡은 코로들이 마시고 입으로 내뱉습니다. 입으로만 호흡하지 않도록 하세요. 입으로만 호흡을하고 입을 계속 열어 둔 채로있는 것은 입 주위의 주름의 원인이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공기 중의 먼지와 더러운것들을 흡입하지 않기 위해서도 코로 들이마시는 습관을 들입시다.

 

 


4. 표정은 풍부하게
얼굴의 표정 근육을 사용하지 않고 있으면 그만큼 저하가 빨리되어 버립니다. 평소 표정을 풍부하고 상냥하게 지내도록 신경을 쓰는것을 추천합니다. 주위의 반응도 분명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5. 취침시에는 위를 향해
옆으로 자면 아래로 내려온 측면 근육에 영향을주고, 팔자 주름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똑바로 천장을 보고 누워 자도록 하세요.

 

 

 


얼굴의 인상에 큰 영향을 주는 페이스라인. 후덕하고 늘어진 페이스라인은 평소 열심히 관리한 깨끗한 피부도 돋보이게 하지 않습니다. 충분한 보습, 자외선 차단등 얼굴의 늘어짐을 만드는 원인을 제거하고 간단한 운동이나 평소 올바른 습관으로 언제 까지나 젊은 페이스라인을 유지하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