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턱 없애기 위한 운동법, 스트레칭

2015. 4. 16. 14:46 [여성, 미용]/가슴,바디케어

이중턱은 다이어트로는 사라지지 않는다?

 

살찐 경우에 이중턱인 사람이 많은것은 확실합니다. 그러나 몸은 말라있는데 이중턱인 사람도 적지 않게 있습니다. 그것은 이중턱은 지방이 아니라 얼굴 근육이 쇠퇴하는 것이 원인인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얼굴근육(표정근육, 안면근)이 쇠퇴하면 수분과 림프액의 흐름이 막혀 버립니다. 그 결과 불필요한 수분과 노폐물이 턱 세포에 쌓여 이중턱의 원인이되는 것입니다.

 

또한 나이가 들수록 얼굴 라인이 무너지고, 턱 주위가 늘어지게 됩니다. 이것도 얼굴 근육의 쇠퇴와 피부 탄력을 잃어 버리기 때문에 나타나게 되는것입니다. 이중턱을 제거하려면 얼굴 근육을 단련하는 운동이 필요합니다.

 

또 얼굴의 혈액 순환을 좋게하고, 몸의 혈액 순환도 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중턱 제거 스트레칭

 

최근에는 부드러운것만 식사하기 때문에 턱의 발달이 늦어져근육도 쇠약하기 때문에 쉽게 이중턱이 될수 있다는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중턱을 제거하고 깔끔한 페이스 라인을 손에 넣기 위한 스트레칭을 소개합니다.

 

 

이중턱 제거 스트레칭

 

- 천장을 보도록 턱을 내밀고 목을 뒤로 젖힙니다.
- 천천히 "아, 이, 우, 에, 오"라고 말하면서 입을 크게 움직입니다.


이것을 하루 3회 정도 실시합니다. 이 스트레칭으로 목과 뺨, 입 주위의 근육이 스트레칭되므로 혈액 순환이 좋아져 쌓여있던 수분과 노폐물도 빠지기 쉬워집니다.

 

 

또, 이중턱을 방지하는 스트레칭을 소개합시다.

 

 

 

 

 

이중턱 방지 스트레칭

 

- 척추를 곧게 펴고 고개를 뒤로 젖힙니다.
- 혀를 최대한 코끝으로 올립니다.
- 다음 혀를 턱 끝에, 그리고 왼쪽,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이것은 평소에는 사용되지 않는 설골근(舌骨筋)을 단련하는 운동으로 혈액순환도 좋아지고 이중턱 방지에 도움이됩니다.

 

 

 

 

이중턱 제거 마사지

 

턱에 쌓인 불필요한 수분과 노폐물을 흐르기 쉽게하기 위해 마사지도 효과적입니다.

 

 

이중턱 제거 마사지

 

- 준비동작으로 쇄골 아래를 따라서 마사지해 줍니다.
- 다음 얼굴의 혈액 순환을 좋게하기 위해 귀를 주물러 줍니다..
- 다음 턱 아래에서 손등을 10회 정도 빙글빙글 돌립니다.
- 손등을 턱 밑에 대고 턱선을 따라 귀쪽으 10회 정도 마사지를합니다.
- 턱 중앙에서 좌우의 귀쪽으로 페이스 라인을 집었다 놓았다하면서 이동합니다.
- 마지막으로 손바닥으로 뺨을 감싸고 관자놀이쪽으로 당기듯이 문지르합니다.


이것도 10 회 정도 실시합니다. 마사지 크림이나 오일 등을 사용하여 마찰을 일으키지 않도록하세요. 피부에 부담을주면 군살의 원인이되기 때문에, 무리한 힘을 가하지 않고 부드럽게 실시해야합니다.

 

 

 

 

 

 

 

 

 

이중턱 제거 상품

 

이중턱을 제거하기위한 상품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아시는 분도 있겠지만 "백금 롤러"는 인기 상품입니다.

스틱 모양이라 들기 쉽고 가볍기 때문에 사용하기 쉬운 상품입니다. 매일 얼굴에 대고 둥글둥글 굴리기만하면 깔끔한 페이스 라인을 기대할수있습니다. TV를 보면서도 할 수 있으니 참 간편합니다.

 

또한 껌을 씹는 것도 이중턱 제거에 도움이됩니다. 매일 얼굴을 움직여 껌을 씹어주면 얼굴 근육이 단련되고 이중턱 제거로 이어질 것입니다.

 

껌을 씹는하는 동작으로 턱의 설골근이라는 얼굴 근육을 단련시키게 됩니다. 그러면 군살이 제거되고, 턱 라인도 깔끔하게 나오게 됩니다.

 

너무 오랜시간을 너무 자주하게되면 역효과가 나타나니 적당한 운동이 될정도로만 하도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