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을 가늘게 만드는 법, 가늘게 하는 법, 발목이 굵어지는 원인

2017. 6. 28. 00:38 [여성, 미용]/가슴,바디케어

굵은 발목 때문에 신경쓰는 사람이 의외로 많습니다. 다리가 가늘어도 발목이 굵으면 몸의 균형과 스타일이 나빠지게 됩니다. 특히 여성분은 다리를 드러내는 옷을 많이 입기 때문에 더 신경이 쓰일것입니다.

이번에는 그런 발목을 가늘게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왜 발목이 굵어지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보려고 합니다. 발목을 가늘게 만들고 싶으신분들은 참고하세요.








발목이 굵어지는 원인


냉증

체온이 낮은 사람은 발목이 굵어지기 쉬운 경향이 있습니다. 체온이 낮으면 체내의 혈액순환이 나빠지게 됩니다. 혈액순환이 나빠지면 다리에 부종이 발생하기 쉬워 발목이 굵어지게 됩니다.

이런 경우는 냉증을 개선하지 않으면 좀처럼 발목을 가늘게 할 수 없습니다. 




부종

부종이 발생한 채로 제대로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고 발목이 굵어지는 원인이됩니다.

부종은 주로 과도한 수분과 노폐물로 인해 발생하는 것인데 그 둘이 합쳐지면 셀룰라이트가 됩니다. 그래서 발목이 굵어지게 되는것입니다.




다리를 잘 사용하지 않는다

평소 편하기 위해서 너무 다리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은 발목이 굵어지기 쉽습니다.

예를 들어 계단 대신 에스컬레이터를 사용하거나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서있기보다 앉는것을 선호한다면 그렇게 될 수 있습니다.  또 발뒤꿈치를 끌면서 걷는 사람도 발목이 두꺼워지기 쉽습니다.


다리 근육이 쇠약해지면 다리에 쌓인 노폐물을 잘 배출 할 수 없습니다. 그로인해 발목에 노폐물이 쌓이고, 셀룰라이트를 만들면서 발목이 조금씩 굵어지는 것입니다.




식생활

식생활에 따라 발목을 살찌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염분이 높은 음식은 부종을 유발하기 쉽습니다. 몸의 염분이 높아지면 체내에 수분이 쌓여 버립니다. 그렇게되면 앞서 설명한대로 부종에 의해서 발목이 굵어지게 되는것입니다.


또 차가운 음식을 먹으면 앞서 이야기 한것처럼 몸이 차게 되고 그로인해 발목이 굵어질 수 있습니다.




큰 신발

평상시 신는 신발이 조금 크게되면 발목이 굵어지게 됩니다. 신발이 크면 걸을 때 다리를 제대로 들어 올리지 못하고 뒤꿈치를 끌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발목을 사용하는 횟수가 줄게 되고 발목에 살이 찌기 쉽습니다.








발목을 가늘게 만드는 법


식생활 개선

앞서 설명한 원인에도 있지만 차가운 것과 염분이 높은 것을 피하고 이뇨작용이 있는것을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발목을 가늘게 만들기 위해서 섭취하면 좋은 것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캡사이신", 지방을 쉽게 연소시켜주는 "아미노산", 신진 대사의 기능을 촉진하는 작용이있는 "비타민B군" 이나 "요오드"의 4 가지 성분입니다.


캡사이신 : 고추, 김치등

아미노산 : 계란, 우유, 소고기, 연어, 콩등

비타민B군 : 돼지고기, 장어, 청국장, 요거트등

요오드 : 톳, 다시마, 미역등


이상이 대표적인 재료인데 하나의 성분만 섭취하지 말고 골고루 모두 섭취하는것이 효과적입니다. 또 이들 음식은 발목뿐만아니라 몸 전체에도 다이어트 효과를 발휘 하므로 적극적으로 섭취하도록 하세요.



목욕

바쁘다는 이유로 아니면 여건이 안되서 샤워만 하는사람들이 있는데 목욕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욕조에 몸을 담금으로써 발목의 노폐물을 잘 제거 할 수 있어 굵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다리에 부종을 느끼는 날에는 반드시 목욕을하도록하세요.


목욕은 혈액 순환도 좋게 해주기 때문에 기초 대사가 올라갑니다. 몸이 냉한 사람에게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발목을 가늘게하는데 좋은 방법입니다.







발목 운동

발목을 운동을 하면 발목을 가늘게 할 수 있습니다.


1 의자에 앉아 한 쪽 다리의 뒤꿈치는 붙이고 발끝을 들어올립니다.

2 발 뒤꿈치를 축으로 발가락을 시계 방향으로 10회, 시계 반대 방향으로 10돌려줍니다.

3 나머지 한 쪽도 같은 방법으로합니다.

4 다음은 반대로 발가락을 축으로 뒤꿈치 앞에 방법처럼 돌려줍니다.


즉시 효과를 얻을 수 없지만 오랜 기간 계속하는 것으로 효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꾸준히 하세요.



다른 방법으로는 서있는 상태에서 발 뒤꿈치를 들어올리는것을 반복하는 것입니다. 누구를 기다리거나 음식을 만들때, TV를 볼때등 언제나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생각보다 발목에 부담이 많이 가는 운동이므로 너무 무리하지는 마세요.




유산소 운동

살을 빼는데는 역시 유산소 운동이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걷기나 가벼운 조깅이면 충분합니다. 다만 유산소 운동이 효과를 발휘하는것은 운동 시작후 20분 후이므로 30~1시간정도 계속 하는것이 운동효과를 높이는 방법입니다.


유산소 운동을 하면 혈액 순환을 좋게하고 신진 대사를 높이는 효과도 있으므로 발목을 가늘게 하고싶다면 꼭 시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