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먹어도 탄력있는 가슴을 유지하는 방법

2015. 4. 9. 02:48 [여성, 미용]/가슴,바디케어

이상적인 가슴의 위치는?

 

나이가 들수록 피부와 마찬가지로 가슴도 탄력이 떨어져갑니다. 피하 지방, 유선 조직, 지방 조직, 쿠퍼 인대, 대흉근 등으로 구성되어있는 가슴은 이러한 기능이 쇠퇴하는 데에서 탄력이 없어지고 늘어져 버립니다. 그런데, 이상적인 가슴의 위치는 어떤 것일까요?

 

가슴이 아름답게 보이는 형태라는 것이 있습니다. 먼저 쇄골과 쇄골 사이의 중심에서 좌우 양쪽 유두까지 선을긋고 또한 두 유두를 선으로 연결 했을때 정삼각형에 가까울수록 이상적인 가슴의 위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어깨와 팔꿈치의 중간라인이 유두와 수평인것이 이상적인 위치입니다. 어떻습니까? 자신의 가슴의 위치를​​ 확인해 봅시다.

 

가슴은 크기에 관계없이 나이가 들면서 늘어지고 모양도 무너져 갑니다. 그것을 조금이라도 막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할 수있는 것부터 시작하여 나이에 지지않는 탄력있는 아름다운 가슴을 목표로합시다!

 

 

 

 

 

 

 

 

적절한 브래지어 선택법

 

여성이라면 누구나 알고있는 것이라고 생각 합니다만, 자신의 가슴의 모양과 크기에 맞지 않는 브래지어를 착용하면 모양도 흐트러져 버립니다. 그럼 다시 자신의 가슴에 맞는 브래지어에 대해 확인해봅시다.

 

올바른 브래지어 선택법으로는 언더가 고정되고 가슴을 누르지 않고 감싸는 것을 선택합시다. 언더 부분이 바짝 조이고 ,브라컵이 작으면 가슴의 라인을 무너 뜨려 버립니다.

 

너무 느슨하게하면 가슴의 지방이 등이나 팔로 빠져나가 버립니다. 컵의 상단에 빈틈이 얼마 없고 컵과 컵의 이음매가 몸에 밀착되고 언더 부분이 등까지 수평하게되어, 겨드랑이 부위 들뜨거나 살속으로 파고들지 않아 움직여도 비뚤어지지않는것에의해서 브래지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브래지어를 제대로 착용하는 것도 중요하죠. 우선 몸을 앞으로 구부려 브래지어를 갖다 댑니다. 그 자세 그대로 가슴 주위의 살을 컵에 넣습니다. 컵의 상단의 높이가 겨드랑이 옆 또는 약간 아래쯤 높이가되도록 합니다.

 

 

 

 

 

 

 

 

 

탄력있는 가슴을 유지하는 운동

 

가슴을 지탱하고있는 것은 대흉근. 이 대흉근을 단련하는 것으로 늘어지지않고 탄력있는 가슴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우선 기본적인 운동에서 시작합시다.

 

 

기본적인 운동

 

- 양쪽 팔꿈치를 90 도로 굽혀 좌우로열어 가슴을 쫙 폅다.

- 다음,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벌렸던 양팔을 정면으로 모아줍니다.

- 최대한 팔꿈치와 팔꿈치가 달라 붙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이 때, 가슴도 모아지는 느낌이 나야합니다.)


이것을 15 회 2 세트 실시합니다.


다음은 아령을 이용한 운동을 소개합니다.

 

 

아령을 이용한 운동

 

- 무릎을 세우고 눕숩니다.
이 때 등에 높지 않은 쿠션 등을 넣으면 가슴이 벌어지기 쉬워집니다.

- 아령을 잡고 손바닥을 안쪽으로하여 양손을 가슴 위쪽으로 나란히 들어올립니다. 이때 팔꿈치가 약간 굽어야합니다.

- 숨을들이 마시면서 양팔을 벌려 펼치면서 바닥에 닿지 않게 내립니다. 때 가슴에 힘이 들어가고 늘어나는 기분이 들어야고 합니다.

- 숨을 내쉬면서 처음 자세로 돌아옵니다.


이것을 10 회 3 세트, 익숙해지면 15 회 3 세트 실시합니다.


아령이 없다면 페트병에 물을 넣어 사용합니다. 무게는 무리가없는 정도.

 

 

 

 

 

 

 

 

아름다운 가슴을 유지하는 마사지

 

하루 1 ~ 2 회 가슴 마사지를 실천하는 것으로, 탄력있는 가슴을 유지합시다.

 

- 우선 가슴의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원을 그리 듯이하여 마사지합니다. 좌우 10 회씩 실시합니다.

- 다음 가슴을 아래에서 쓸어담듯이 좌우의 손을 교대로 위​​로 들어 올립니다. 이것도 좌우 10 회씩 실시합니다.

- 마지막으로 가슴 윗부분에서 턱 근처까지 아래에서 위쪽으로 마사지를합니다. 좌우 10 회씩 실시합니다.


너무 무리한 힘을 가하지 않고 부드럽게합니다. 마사지를 할 때 마사지 크림을 사용하면 피부에 탄력도 생겨요.

 

 

 

 

여성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는 식사로 바스트 업

 

가슴의 탄력과 발달에는 여성 호르몬이 깊은 관계가 있습니다.

 

 

여성 호르몬의 작용을 촉진 식품

 

- 콩

- 콩 제품

- 참깨

- 현미

- 고기

- 생선

- 치즈


등의 단백질을 섭취하도록합시다. 또한

 

 

여성 호르몬의 밸런스를 조정 해주는 식품

 

- 비타민 E

- 호박

- 시금치

- 마늘

- 부추

- 견과류

- 녹차


도 추천합니다. 또한

 

 

가슴에 탄력을주는 식품

 

- 녹황색 야채

- 당근

- 호박

- 시금치

- 토마토


등을 적극적으로 섭취합시다. 다이어트 등으로 영양이 부족 해지면, 가슴에 영양이 가지 않게되 가슴의 탄력도 없어집니다. 영양 균형을 생각하여 제대로 식사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