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를 길어 보이게 하는 방법,비법,요령

2015. 4. 21. 20:50 [생활정보]/패션

해외 드라마를 보 여배우들 모두 다리가 길고 스타일이 좋습니다. 특별히 화려한 모습이 아니어도 그냥 청바지와 T셔츠의 평상복으로도 멋지게 보이니까 부러울 따름입니다.

 

우리나라 여성도 예전보다는 다리도 길어지고 날씬한 체형이 되고 있지만 모델처럼 긴 다리를 타고난 사람은 극히 드뭅니다.

 

 

 

 

잡지 모델이 입고있는 청바지를보고 멋지다고 구입해 봐도 실제로 입어보면 먼가 다르다는것을 느끼게 됩니다.

 

그렇습니다, 스타일의 제1 조건은 "긴 다리" 입니다. 안타깝게도 키도 작고 다리 길지 않은 분들을위해서 신발과 바지의 선택으로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하는 요령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짧은 다리는 '착시 현상'으로 커버하면 됩니다.

 

 

 

 

하이힐을 신읍시다

 

다리를 길어 보이게하기 위한 가장 손쉬운 방법은 하이힐을 신는 것입니다. 킬힐이라면 효과가 최고입니다. 그러나 킬힐을 신는것에 익숙하지 않은 여성이나 비틀거려 걷기 어렵다는 여성은 웨지힐이나 굽이 낮은 구두를 추천합니다.

 

하이힐과 밑단을 롤업한 청바지를 조합하면 발목과 발등이 일직선이되어있어 발등까지 다리로 착각 할 수 있기 때문에 다리가 길어보이는 효과가 큽니다.

 

 

 

 

발 또는 바지와 같은 색 신발을 선택

 

바지와 신발의 색상을 한가지 색으로 맞추면 수직 라인을 강조하고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짙은색 바지를 입는 날은 신발도 함께 짙은색을 선택해 보세요.

 

검은 스타킹,타이즈에는 검은 구두, 맨발이면 누드톤 칼라의 힐을 선택하면 좋을 것입니다.

 

스케이트 선수를 예로 들어 봐도, 다리와 같은 피부색의 타이즈를 신발까지 푹 덮고있는 선수를 쉽게 볼수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선수들이 다리가 더 길어 보이게 됩니다.

 

 

 

 

바지 유형을 고려합니다

 

헐렁한 와이드 팬츠를 선택하는 것은 최대한 피합니다. 옆으로 퍼져 보이게 보입니다. 특히 몸집이 작은 여성의 경우 다리가 더 짧아 보이게 됩니다. 부츠컷 팬츠나 청바지등 허벅지 부분은 꼭 끼고 밑단에 약간 퍼지는 유형을 선택하면 좋을 것입니다.

 

스키니진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다리의 굵은 부분을 강조해 버리기 때문에 길어보이는 스타일과는 거리가 멀어집니다.

 

 

 

 

 

 

 

 

바지 길이도 중요합니다

 

조금이라도 다리를 길게 보이고 싶다면, 바지를 구입할 때 발목 길이로 잘라서는 안됩니다. 바지가 너무 짧으면 다리도 짧아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밑단을 자를때는 자신의 다리 길이보다 조금 길게, 바지 자락이 힐의 절반 정도를 가리는 길이로 합니다.

 

청바지등의 전문점에서는 탈의실 앞에 힐이 놓여져있는 가게도 있습니다. 피팅 후 힐을 신고 밖으로 나와 거울로 체크해보세요.

 

 

 

 

바지 색깔도 중요합니다

 

색이 바랜 바지를 입는 것은 삼가합니다. 특히 허벅지 부분이 바랜것은 다리의 굵은 부분을 강조시켜 버리기 때문에 길어 보이기는 커녕 굵어 보이게합니다.

 

대신 짙은색 바지와 핀스트라이프(가는 줄무늬)등 세로 길이를 강조하는듯한 디자인의 것을 선택하세요.

 

 

 

 

걷는 자세에 주의합시

 

구부정하게 걷지 않습니까? 머리를 곧게 세우고 앞을보고 걷도록합시다. 성큼성큼 걷는 것보다 보폭을 조금 좁혀 걷는 것이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할 것입니다.

 

 

 

 

 

운동을 합시

 

역시 마른사람들이 다리가 길어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모처럼 길게 보이게 옷을 입어도 다리가 굵다면 소용없습니다. 요가, 필라테스, 스쿼트등을 하고 군살없는 늘씬한 다리를 유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