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앙로역 옛날국수집(구 너구리 뭉티기집) 육회, 국수

2017. 3. 29. 00:30 [일상]/지방 음식점,맛집

맛있는게 많기로 유명한 대구에 다녀왔습니다. 

이번이 두번째 방문인데 수년전에 다녀온터라 많이 변한것도있고 그대로인것도 있네요.

동대구터미널에서 가까운 중앙로로 향했습니다. 이동은 지하철로 중앙로역.....



중앙로역에 대구10미에 대한 광고가 있네요. 왠지 간접광고 같아서 일부는 가렸어요.

대구10미(味)하면 


무침회

대구육개장

논매기매운탕

막창구이

야끼우동

뭉티기

복어불고기

누른국수

동인동갈비찜

납작만두


이렇게 있습니다. 저는 2개 먹었네요.


하지만 석쇠불고기(연탄불고기), 똥집튀김, 돼지국밥등 다른 맛있는것도 많이 있어요.




알고보니 2003년 대구 지하철 참사가 있었던 역이 중앙로역이었더군요.

현지에 살지 않으니 몰랐어요

중앙로역에는 이렇게 그당시의 잔재가 추념물 개념으로 보존되어 있습니다.

4~5개의 기둥이 보존되어 있었던거 같습니다.





저는 전에 가봤던 뭉티기로 유명한 너구리집으로 가려고했습니다.

네이버에 "너구리본점"으로 검색하면 나와요.

다음에서는 안나와요.


그런데......그만 너구리집이 없어졌네요.

불과 몇달전에 올라온 블로그에도 분명있었는데 언제 바뀌게 된건지......

다음에서 "대구 중앙로 옛날국수"라고 치면 그장소가 나와요






옛날국수

053-256-1221

대구 중구 향촌동 74-3



결론은 네이버는 아직 바뀐집이 갱신이 안되었고

다음은 신속하게 바꼈네요.

네이버 좀 더 열심히 일해야겠어요.





가게는 이렇습니다. 왼편에 있는 빨간간판 옛날국숫집이에요

국수 2000원, 비빔밥 2500원이 눈에 띄네요.

정말 저렴합니다. 물론 서비스도 저렴합니다.^^


1층에서 주문하고 계단으로 2층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물어보니까 뭉티기는 이제 안하고 육회는 한다고 하네요.

꿩대신 닭이라고 육회라도 먹어야죠. 육회 주문하고 올라갔습니다.






원래 저 2층에 너구리, 뭉티기, 이런 글들이 적혀있었는데 이제는 사라지고 저렇게 변했네요.






일단 육회를 주문하니까 이렇게 세팅되어 나오네요.

육회 1접시 15,000원인데 둘이서 혹은 혼자서 소주 1병먹기 좋은 양입니다.





육회양념은 소금, 마늘, 그리고 설탕or올리고당 인거 같아요.

설마 꿀을 넣진 않을테고......


단맛이 강하고 마늘맛이 더 강하더라고요.

마늘을 조금 덜 넣던지 조금 순한놈으로 넣었으면 먹기 편할거 같아요.






육회를 시키면 요런 조그마한 국수가 딸려나옵니다.

아기국수(?)정도라고 할까요. 그냥 고기만 먹기 뭐한데 따뜻한 국물이 있으니까 좋네요.

대표메뉴가 국수이니까 국수맛은 뭐 나무랄게 없었습니다. 비록 서비스일지라도....






요것은 볶은콩(대두) 같아요. 호프집의 기본안주 뻥튀기 개념인데 양이 상당히 많네요.

콩값비싼데 이렇게 많이 주다니.....

뭐 많이 먹지는 못했습니다. 맨 콩만 볶은거라 먹으면 목이 막혀요.





대구 10미 중 하나인 뭉티기를 못먹어서 너무 아쉬었어요.

접시를 뒤집어도 떨어지지않는 그 찰진 고기맛이 그리웠는데 어디서나 먹을 수 있는 육회로 때웠습니다.

가격이 저렴한건 만족스럽습니다.

맛도 나쁘지 않고....





나오는길에 메뉴판을 찍어봤는데 가격이 참 착하죠?

소주 2500원을 어디서 만날 수 있을까요?

가게에 있는 모든 메뉴를 다시켜도 10만원이 안될거 같아요.

주물럭 직화구이는 대구에서 유명한 연탄불고기(석쇠불고기)에요.

북성로나 칠성시장 안가더라도 여기서 먹어도 충분히 맛있을듯하네요.


간판에 "대구 투어 맛집 너구리"라는거 보이시죠?

이집이 한때 너구리라는 간판을 달고 있었다는 마지막 흔적이네요.

사진에는 없는데 셀프로 가져다 먹는 냉장고에는 반병짜리 소주도 있답니다.

소주반병에는 1500원을 받아요. 참 정겹죠?

한잔에 500원씩 팔면 더 정겨울려나?



마지막 한가지....

육회의 가격이 의문이에요.

200g에 15,000원인데 150g에는 100,00원


15,000원짜리 시키면 100g당 13,333원

10,000원짜리 시키면 100g당 10,000원

비싼거 시키면 더 많이 줘야하는거 아닌가요?


15,000원자리 2개시키면 400g이 나오지만

10,000원짜리 3개를 시키면 450g이 나오겠네요


아직도 풀리지 않는 가격의 비밀 입니다.^^

여러분들도 혹 방문한다면 작은걸 여러개 시키는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