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이 풍부하고 피부미용에 좋고 살이 안찌는 과일

2015. 8. 6. 23:30 [여성, 미용]/얼굴,메이크업,피부,헤어

과일에는 피부에 꼭 필요한 비타민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피부 미용을 위한 주스에도 과일이 듬뿍 사용되고 있지요.


과일은 맛있고 식욕이없는 경우에도 먹을 수 있고 미용에 좋기 때문에 여성에게는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그러나 과일은 당분과 칼로리가 높습니다. 특히 과일에 함유된 과당은 특히 몸에 흡수되기 쉬운 성질이있어 한꺼번에 많이 먹으면 대사되지 못하고 지방으로 몸에 축적되기도 하여 조심해야합니다.


그래서 비타민이 풍부하고 피부에도 좋은데 칼로리는 낮아 살찌지 않는 과일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맛있는 과일을 먹고 몸과 피부를 깨끗하게 해보세요!






딸기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딸기는 100g (약 7개)당 칼로리가 34kcal 정도입니다. 모양도 귀엽고 그냥먹어도 맛있고 디저트나 주스 등으로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습니다.


딸기에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고 그것은 레몬보다 많습니다. 하루에 7~10개 먹으면 하루 필요한 비타민C를 보충 할 수 있다고합니다.


또한 칼륨도 풍부하고 이뇨 효과도 있고 식이 섬유도 풍부하여 변비에도 좋습니다. 자일리톨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충치 예방에도 좋습니다.






자몽


다이어트에 자주 사용되는 자몽은 100g (1/2개 이하)당 칼로리가 38kcal 정도입니다.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미용에도 감기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고 풍부하게 들어있는 구연산은 피로회복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폴리페놀의 일종인 나린긴이라는 성분이 지방을 분해하는 작용이 있으며 또한 안티에이징에도 효과가 있는 과일입니다.







수박


여름에는 가장흔하고 꼭 한번은 먹게되는 수박은 100g당 칼로리가 37kcal 정도입니다. 칼륨, 아미노산의 일종인 시트룰린이 풍부하고 이뇨작용과 부종의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는 수박. 하지만 이것들은 과육보다 껍질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과육에는 β카로틴과 리코펜이 포함되어 안티에이징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요.






파파야


달고 신맛이 적은 열대과일 중 하나인 파파야는 100g당 칼로리가 38kcal 정도입니다. 비타민A, 비타민C를 많이 함유한 파파야. 피부 미용에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있는 과일중 하나입니다. 또 빈혈인 사람에게 좋은 엽산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린파파야에는 단백질 분해 효소가 들어있어 소화를 촉진해주는 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발렌시아 오렌지


달콤하고 새콤한 발렌시아 오렌지는 100g당 칼로리가 39kcal 정도입니다. (1개에 약 50kcal). 비타민C, 구연산이 풍부한 발렌시아 오렌지. 껍질과 과육에 붙어있는 흰색 줄에는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헤스페리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 블러드 오렌지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고 노화 방지에 추천입니다.








과식하기 쉬운 귤이지만 100g당 칼로리가 43kcal(1개 약 30kcal) 정도입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귤은 피부염이나 감기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있을 것입니다.


귤은 변비예방에 좋은 펙틴과 과육에 붙은 흰색껍질에는 헤스페리딘도 포함되어 동맥경화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 카로티노이드의 일종인 β크립토크산틴이 매우 많이 들어 체내에서 비​​타민A와 같은 일을 하게됩니다.







비파


조금 크지만 달고 맛있는 비파는 100g(3개분)당 칼리리가 40kcal 정도입니다. 비파에는 폴리페놀의 일종 인 클로로겐산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 카로틴의 하나 인 β크립토크산틴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피부염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크립토크산틴은 고혈압과 암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복숭아


달콤하기때문에 살이 찌지 않을까 걱정이 되는 복숭아는 100g당 칼로리가 40kcal(1개는 약 64kcal) 정도입니다. 복숭아는 정장작용이있는 펙틴이 풍부하고 변비해소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 폴리페놀의 일종인 카테킨, 혈압을 낮추는 칼륨, 냉증에 좋다고 말하는 나이아신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멜론


고급스러운 과일인 멜론이지만 칼로리는 100g당 칼로리가 42kcal (1개 약 64kcal) 정도입니다. 멜론에는 칼륨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이뇨작용과 붓기 해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 붉은과육의 멜론에는 β카로틴이 매우 많이 포함되어 안티에이징에 추천되는 과일입니다.






라즈베리


작고 귀여운 라즈베리. 100g당 칼로리가 41kcal 정도입니다. 라즈베리에는 칼륨과 엽산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폴리페놀의 일종인 안토시아닌이 포함되어있습니다.


타르트와 잼등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 다이어트에는 그대로 먹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