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몬드 올바르게 먹는법, 아몬드의 효능,효과

2015. 4. 30. 16:57 [효능, 효과]/성분 효능

"미용"과 "건강"에 좋은 아몬드

 

견과류가 몸에 좋다는 것은 자주 듣는 이야기입니다. 그런데 크기는 작아도 꽤 높은 칼로리 때문에 부담스러운 사람도 많습니다. 하지만 아몬드는 음식 중에서 가장 비타민E의 함유량이 많아 여러가지 면에서 미용과 건강에 좋은 식품이었습니다. 그런 아몬드의 효능과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화방지와 해독 효과, 그리고 빈혈 방지

 

 

아몬드의 효능

 

◯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 방지
......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E가 미용 적인 나쁜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억제하여 노화를 방지해줍니다.


◯ 중성 지방의 산화를 방지해 심장을 튼튼하게하고 당뇨병을 예방
...... 과산화 지방질의 생성을 억제함으로써 각종 질병의 원인을 예방합니다.


◯ 장내 환경을 정돈해 장 기능을 활성화해 해독 효과
...... 불용성 식이섬유가 여분의 지방이나 유해물질의 배출을 촉진합니다.


◯ 나쁜 콜레스테롤을 억제, 좋은 콜레스테롤을 유지해 혈액을 맑게하고 혈액순환 불량 방지

...... 아몬드가 포함한 올레산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어하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유지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 미네랄과 철분으로 빈혈을 방지
...... 여성에게 부족하기 쉬운 아연, 마그네슘, 칼륨, 인, 철등의 공급에 좋습니다.


◯ 다이어트에도 효과
...... 잘 씹지 않으면 먹기 힘들기때문에 포만감을 얻기 쉬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이어트 간식 대신도 좋습니다.

 

 

 

 

 

 

매일 20개씩 섭취

 

 

아몬드 먹는 방법

 

◯ 하루 20개 정도를 기준으로 매일 드세요.
◯ 무염, 무첨가의 아몬드를 선택하세요.
◯ 밀폐 용기에 보관하세요.
◯ 유통 기한에 주의하세요.


아몬드는 비타민E에 의한 노화방지 효과와 식이 섬유에 의한 해독 효과등 미용과 다이어트에 빼놓을 수없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몬드는 편의점이나 슈퍼에서도 손쉽게 구입할 수 있고 가공하거나 조리하지않아도 그대로 먹을 수있습니다. 내일 부터라도 미용을 위해서라도 챙겨드셔 보세요.


시판 아몬드에는 소금을 추가하거나 양념을 한 것이 많습니다. 그것보다는 양념없는 아몬드를 잘 확인하고 구입하도록하세요.
한가지 더, 미용과 건강을 위해서 아몬드 초콜릿은 절대 안됩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