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임산부를 위해 중요한것과 피해야 하는것

2015. 4. 12. 18:40 [임신,육아,사랑]/임신,출산

자신의 건강을 완벽하게 챙기는것은 상당히 어렵지만 임신임을 확인한 후 건강은 임산부과 뱃속의 아기 모두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임신하면 아기 몫까지 먹지 않으면 안된다고 주위 사람들은 말할지 모르지만 얼마나 많은 양을 먹는가 (1일 평균 섭취 칼로리보다 300 칼로정도 더 섭취)보다 무엇을 먹는가가 중요하게 됩니다.

 

식사에 과일과 채소를 이용해보세요. 특히 시금치와 상추 같은 싱싱한 채소는 엽산과 철분을 포함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잘 씻어 먹읍시다.

 

건강한 임산부 생활에 중요한 것과 피해야하는것을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중요한 것

 

태아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하는 몇 가지 중요한 영양소 입니다.

 

 

칼로리

적절한 체중 증가는 건강한 체중의 아기를 출산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임신 중기부터 후기에는 하루에 200 ~ 300 칼로리 추가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단백질

단백질은 태반과 모체의 혈액과 태아를 포함한 조직의 성장을위한 원료입니다. 콩 · 닭고기 · 생선 또는 달걀에서 하루에 필요한 단백질을 얻도록합시다.

 


칼륨

이 미네랄은 아기의 뼈의 형성에 필요하고 산모의 뼈의 강도를 유지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하루 한 잔의 우유를 마시도록합시다.

 


철분

철분은 식품에서 충분한 양을 섭취하는 것은 매우 어렵기 때문에 임신중에는 철분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혈구를 증가시키려면, 더더욱 철분을 섭취하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엽산

이것은 적절한 세포 분열에 필요한 비타민B입니다. 임신 직후부터 임신 초기에 걸쳐 엽산을 섭취하는 것은 뇌와 척수의 특정 선천적 기형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연구결과, 척추 파열의 위험이 절반으로 줄어드는것으로 증명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임신의 아주 초기에 중요한것이므로 임신을 계획하기 시작하면 오렌지 주스와 시금치 같은 엽산을 포함한 식품을 식단에 포함하도록합시다.

 

 

수분

혈액량의 증가와 양수를 위해 좀 더 수분이 필요 해지고 있습니다. 적어도 하루 6 ~ 8 잔의 음료를 마시도록합시다.

 

 

 

 

 


피해야 하는것

 

다음은 임신을 확인하면 그만두어야 하는것들 입니다.

 

 

알코올

임신중에 얼마나 많은 양의 와인이 안전한지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코올은 아기의 선천적 기형의 원인이됩니다. 또 유산을 일으키기 쉬운 원인이되기도합니다.

 


비타민 남용

만약 당신이 영양 보조 식품을 섭취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다면, 담당 산부인과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비타민A의 과다 섭취는 태아의 성장에 해로우므로 조심합시다.

 


알레르기 식품

만약 특정 음식에 대한 과민이거나 알레르기가 있거나한다면 임신 중에는 먹는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그 음식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것으로, 아기도 마찬가지로 과민하게 되거나 영향을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저온 살균이되지 않은 치즈와 패티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것들은 아기에게 위험한 리스테리아균을 가져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흡연

흡연자에게서 태어난 아기는 다른 아기보다 작거나, 조산이나 감염이되기 쉽습니다. 담배 연기는 SIDS(영아 돌연사 증후군)의 원인의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천식, 목, 귀의 염증은 부모가 흡연하는 아이들 사이에서는 드물지 않게 나타납니다. 임신 사실을 알게되면 흡연은하지 맙시다.

 

 

약물

필요하지 않은 경우 약물 복용은 피합니다. 임신 중에 약을 먹을때는 담당 산부인과 의사에게 처방을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마음대로 판단하고 시판 약을 먹는것은 삼가합니다.

 


엑스선(X-ray)

치과 엑스선을 포함한 모든 엑스선은 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