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안전하게 홀로 해외여행을 하기위한 팁

2015. 8. 7. 23:30 [생활정보]/여행

여러분은 혼자 여행을 한 적이 있나요? 치안이 좋은 국내라면 '안전'에 대해별로 신경 쓰지 않아도지도 모르지만 해외에 홀로 여행을 하게되면 사정은 다릅니다. 특히 여성 홀로 여행을 하게되면 "자신의 몸은 스스로 지킨다 '는 것이 필수입니다.


그래서 여성이 안전하게 홀로 여행을하는 요령을 소개합니다. 앞으로 해외에 홀로 여행을 생각하고 있는 여성은 참고해보세요.







◈ 팁1. 함부로 방 문을 열지 마세요



누가와도 호텔 방문을 쉽게 열지 마세요. 예전에 미국에서 호텔에 머물고 있던 여자가 변장을하고 온 남자에게 살해당한 사건이있었습니다.


범인은 갖은 수단으로 속이는 방법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교복을 입고 있어도 안일하게 믿지 마세요. 반드시 프런트에 확인하도록하세요.





◈ 팁2 : 다른 사람의 "비상 사태"에 방심하지 않는다



누군가가 "긴급 용무가 있으니 짐을 맡아 달라"라는 식의 요구에 주의하세요. 당신을 속이려고하고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여성이 혼자 여행을 할 때는 굳이 '좋은 사람'일 필요가 없습니다. 한번 밖에 만나지 않는 사람에게 친절하게하는 것보다 "속지 않는"것이 더 중요 하니까요.





◈ 팁3 : 프론트에 자신이 홀로 여행임을 알려 둔다



체크인시에 자신은 홀로 여행하고있고 찾아올 사람이 없다는 것을 알려 두세요. 그리고 어떤 상황이라도 자신의 정보를 타인에게 누설하지 않도록 다짐 해 두는 것도 잊지 마세요.


방 번호, 이름 등 개인 정보가 유출 된 것으로 사건이 일어나는 경우도 과거에있었습니다. 자신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것도 홀로 여행에서 중요합니다.







◈ 팁4 : 팁은 주머니에 미리 준비



벨맨에게 팁을 줄때 주머니에 미리 준비해 두세요. 포인트는 지갑을 열지 않는 것입니다. 사람들 앞에서 태평하게 지갑을 열었다가 언제 소매치기의 타겟이 될지 모릅니다.





◈ 팁5 : 방문 도시의 일몰 시간을 확인해 둔다



어두워진 후 대중 교통을 이용하는 것은 위험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저녁에 나갈 예정이 있다면 몇시 쯤 어두워지는지 여부를 사전에 확인해 두세요.


일몰 후 이동하려면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그리고 만약 지름길이나 샛길을 알고 있다해도 반드시 큰 도로로 이동하도록 하세요.





◈ 팁6 : 현금은 브래지어 안쪽에 숨기기



지폐라면 브래지어 안쪽에 숨기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에 만약에 소매치기에게 가방이나 지갑을 빼앗겨 버린 경우에도 브래지어 안쪽에 현금이있는 경우 호텔까지 택시 요금을 지불 할 수 있습니다.





◈ 팁7 : 콜택시가 올 때까지 호텔 방에서 기다린다



택시를 부르는 경우 도착하면 방에 전화를 하도록 프론트에 부탁해 두세요. 또 귀중품은 프런트의 금고에 맡겨두면 좋습니다.








◈ 팁8 : 목적을 가지고 걷기



어디에 가는지 결정하지 않고 헤매고 걷는 경우에도 목적지로 걷고있는 것처럼 행동하세요. 그리고 뭔가를 묻는 경우 길을 걷다가 행인에게 묻기보다 호텔직원이나 주변 식당 직원등에게 묻도록하세요.


또 휴대전화로 이야기하면서 걷고있을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누군가와 통화하고 있기때문에 전화로 도움을 청할수있고 무슨일이 벌어졌을때 바로 알릴수 있다고 전화를하면서 걷는 여성이 있는데 전화 대화에 의식이 향하고 있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날치기의 손쉬운 먹잇감이 됩니다.





◈ 팁9 : 방범 용품을 가지고 다닌다



여성과 어린이용으로 다양한 방범 용품이 나와 있습니다. 하나 준비하여 여행에 나가기 전에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 두세요.


다양한 방범 용품이 있으므로 조사해 보면 좋을 것입니다.





◈ 팁10 : 자신의 직감을 믿으십시오



그리고 마지막으로 무엇보다 의지 할 것은 자신의 직감입니다. 조금이라도 이상하다고 느끼면 그에 따라 행동해야합니다. 비록 착각이었다고해도 속기도하고 큰 위험이나 생명에도 지장을 초래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여성의 혼자 여행에서 조심해서 지나치는 일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