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성기출혈에 숨어있는 다양한 질병들

2015. 5. 24. 02:30 [질병]/여성질환


 

부정 성기 출혈은 생리가 아닌시기에 성기에서 피가 나는 것을 말합니다.
많은 여성들이 경험하게되는 증상 일이리지만 흔한일이라고 그냥 방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단순한 출혈이라고 생각할수있지만 부정 성기 출혈은 여러가지 질병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부정 성기 출혈의 종류


부정 성기 출혈의 종류는 "기능성 출혈"과 "기질성 출혈"의 2가지가 있습니다.

 

기능성 출혈은 호르몬 밸런스의 불균형에서 오는 것으로 사춘기의 젊은 여성과 폐경 후 여성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질성 출혈은 자궁내막증이나 질염등 어떤 질병이 원인으로 출혈하는것 입니다.
이 기질성 출혈의 경우 단순한 출혈이라고 생각하고 간과하지만 사실 큰 병이 숨어있을 수 있습니다.

 

 

 

 

부정 성기 출혈에 숨어있는 무서운 병

 

1. 자궁암

부정 출혈에 숨어있는 질병 중에서 가장주의를 해야하는것이「자궁암」입니다.
자궁암은 크게 "자궁 내막 암"과 "자궁 경부암"이 있는데 모두 초기 자각 증상이 적고 병을 인지했을때는 상당히 진행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량의 부정 출혈에도 바로 병원에 가도록하세요.

 

2. 자궁 내막증

자궁 내막증은 본래 자궁 내에있어야하는 자궁내막이 어떠한 원인으로 자궁 이외의 부위에서 증식하는 병입니다.
자궁 내막증은 양성 종양이기는 하지만 난소에 이 질병이 발생하면 악성화되고 암이 되는 일도 있습니다.
자궁암과 마찬가지로 초기에 자각 증상이 거의 없습니다.
부정 출혈은 자궁 내막증의 몇 안되는 신호의 하나이므로 절대 놓쳐서는 안됩니다.

 

3. 성병

성병에 걸리면 자궁 출구와 질 내에 염증이 생겨 부정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트리코모나스 질염" "칸디다 질염" "클라미디아 감염증" 등이 있습니다.
성병은 모르는 사이에 많은 사람에게 질병을 옮길 가능성이 있으며 그 중에는 증상을 방치하면 불임으로 이어지는 것도 있습니다.

 

 

 

 

 

결론

 

부정 성기 출혈의 증상은 생리때와 같은 출혈량의 것이나, 생리대에 가볍게 묻는 정도의 것 등 다양하지만 중요한 것은 양이 아니라 생리 이외의 타이밍에 출혈이 있느냐는 점입니다.
소량이라고 간과하면 나중에 심각한 질병이 발견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증상이 있는 사람은 즉시 의사의 진단을 받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