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은 달걀, 삶은 계란 다이어트 효과, 방법, 주의사항

2017. 6. 8. 00:38 [여성, 미용]/다이어트

삶은 계란 다이어트라고 들어보셨나요? 음식 다이어트 중에서는 오래된 방법이지만 젊은 사람들은 모를 수도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와는 별로 관계가 없을 것 같은 계란이지만 도대체 어떻게 살을 뺄 수 있는것인지 달걀 다이어트의 효과와 방법에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삶은 계란 다이어트 효과

계란이라고하면 영양가 만점의 완전식품으로 열량도 높을것 같아서 다이어트와는 전혀 어울리지 않을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의외로 그렇지가 않네요. 큰 사이즈의 삶은 계란도 칼로리는 90kcal밖에 되지 않습니다. 하루에 10개를 먹어도 900kcal로 성인 여성의 기초 대사량 1200kcal에 못미치는 수치입니다.
다른것을 먹지않고 계란만 10개 먹는다면 300kcal의 여분의 지방이 연소되는것입니다.
물론 극단적인 계산이지만 그만큼 계란은 칼로리가 높지않은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삶은 계란 다이어트 방법


아침 식사 대체

삶은 달걀로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쉬운것이 아침식사 대신 먹는것입니다. 아침 식사대신 삶은 달걀을 먹고 나머지 식사는 평상시대로 하는것입니다.

이 방법은 영양을 충분히 섭추하면서도 살을 빼는 건강한 방법입니다. 더 효과를 높이고 싶다면 아침식사가 아니라 저녁식사 대신 달걀을 먹는 것입니다. 




고기를 대체

삶은 달걀 다이어트에 가장 효가가 높은것이 고기대신 먹는것입니다. 평소 식사에서 고기나 생선 대신에 삶은 달걀을 먹는것입니다. 밥과 채소는 평상시대로 먹으면 됩니다.

지방이 높은 고기나 생선을 자제하고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함으로써 지방을 줄이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루 3끼를 먹으면 살이찌는 원인인 지방의 섭취를 줄일 수 있어서 그만큼 살을 효과적으로 뺄 수 있습니다.

다른 대체 다이어트에 비해서도 영양균형을 맞출 수 있기때문에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는것이 달걀 다이어트의 장점입니다.







삶은 계란 다이어트 팁

식사의 일부를 삶은 달걀로 대체하는것이 포인트이지만 하나의 요령이 있습니다. 그것은 삶는 시간입니다. 

삶은 닭걀은 반숙과 완숙이 있는데 다이어트에는 완숙이 적합합니다. 왜냐하면 완숙 계란이 먹으면 더 든든하고 소화도 천천히 되기 때문입니다.

반숙 계란은 소화가 잘되기 때문에 금방 배가 고파집니다. 다이어트로 인해서 장이 약해졌을때는 반숙으로 먹는것이 좋지만 평상시라면 완숙으로 먹는것이 좋습니다.





 

삶은 달걀 다이어트 주의사항

삶은 달걀은 영양가가 높고 고단백질 저칼로리로 좋은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하지만, 몇 가지주의 사항 이 있습니다.

먼저 아시는 분도 많겠지만 계란은 콜레스테롤이 높은 음식이므로 너무 과식을 하는것은 삼가해야합니다.


또 영양가는 풍부하고 높지만 만능은 아닙니다. 삶은 계란만 먹으면 비타민과 미네랄의 일부가 부족하게 됩니다.

어디 까지나 식사의 일부로써 다른 채소와 함께 먹도록 하세요.


그리고 삶은 달걀을 소금에 찍어 먹게되는데 소금을 너무 많이 섭취하는것도 주의해야합니다.